청소년복지 과제 「온라인 게임의 장,단점 」
- 최초 등록일
- 2020.04.24
- 최종 저작일
-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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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청소년복지 과제 「온라인 게임의 장,단점 」"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종류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2) 온라인 게임의 종류
2. 온라인 게임의 단점
1) 온라인 게임의 보편적인 단점
2) 각 게임별 단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예전에는 아케이드라는 장르 즉, 무조건 오락실에 가야지만 게임을 했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함께 한 공간에서 머리 맞대고 친구들과 게임을 하면서 또래 집단과 자연스레 어울리고 했던 것은 불과 십여년 전까지만 해도 볼 수 있었던 풍경이었으나, 점차 온라인 게임이 발전함에 따라 이 모습은 찾아볼 수 없는 과거에 지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원거리에 있는 아는 사람들끼리만 게임을 하는 네트워크 게임에서 유래했으나 전 세계 이용자들을 연결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했습니다. 혼자서 즐기기보다 다수가 함께하는 게임으로 PC통신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면서 점차 이용자의 범위가 확대되고, 청소년들의 중독으로 사회적 물의로까지 치부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종류와 더불어 온라인 게임에 대한 견해를 서술하고자 합니다.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종류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 온라인 게임은 네트워크에 기반을 두고 인터넷을 이용해서 이루어지는 PC 게임의 한 종류입니다.
참고 자료
성윤숙(2004.). 『지존과 대박을 꿈꾸는 아이들』. 서울: 대왕사.
위정현(2004.). 『2003 디지털콘텐츠 해외시장조사보고서-게임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이인화(2005.).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살림출판사.
한국게임산업개발원(2004.). 『게임백서 2003』. 문화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2011.).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 1호.
[네이버 지식백과] 네트워크 게임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게임 플랫폼과 콘텐츠 진화, 2015. 5. 20., 한창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