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등장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쉽게 자신의 정치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 최초 등록일
- 2020.06.10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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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1) SNS란?
2) 문화예술이란?
3)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SNS 등장으로 인한 장점
4)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SNS 등장으로 인한 단점
3.결론
본문내용
소셜미디어를 하는 것에 대한 것은 이제 선택을 넘어 얼마나 잘 하는지가 중요한 시대에 이르게 됐다. 소셜 미디어는 단순히 추가적인 도구가 아니라 마케터들의 무기가 될 수도 있다. 소셜미디어는 다른 마케팅의 형태와 다르게 혼자 말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세계에서 회사와 고객들은 대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이 같다고 여겨지지만 실제로 고객이 더 많은 권한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다.
그 예로 뉴욕의 스텔라 아들러 연기 학교의 경우 소셜미디어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트위터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이전에 비해 광고 예산이 약 70,000$나 절약할 수 있었고 참석률도 두 배로 늘어나게 됐다.
20세기 중반 많은 예술 조직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나 전통 예술 형식의 총 참가자수는 오히려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냈고 그러나 이런 수치는 많은 조직에 퍼져있는 상황이다. 이는 아침식사 대용인 시리얼이나 화장지와 같이 상업용 제품과는 다르게 개인이 예술에 대한 선택을 하게된다.
저자인 Kevin Mccarthy와 Kimberly Jinnett는 문화예술의 잠재고객에 대해 총 3가지 그룹으로 분류하였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사람, 참여 할 의향이 있는 사람, 참여하지 않는 사람으로 구분하며 이 그룹별로 요구되는 것은 차이가 있다. “예(Yes)” 그룹은 이미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을 뜻하며 “아마도(Maybe)”의 그룹은 조건이 맞으면 참여할 수 있는 사람들이며, “아닌(No)” 그룹의 경우는 불완전한 참가자로 볼 수 있다.
청중을 개발한다는 개념은 기술은 다르지만 이 세 그룹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각 그룹에 따른 기술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Yes” 그룹인 경우 참여가 증가하는 것은 두,세가지 정도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들이 티켓 구매자라면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내 SNS의 이용 현황과 주요 이슈 분석, 2014
문화예술,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