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 게임 시장 분석

*영*
최초 등록일
2003.11.13
최종 저작일
2003.11
2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게임 시장에서의 선도자 추종자.. 틈세시장 추구자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넣었어요. 참고 하세요...^^

목차

1. 게임 콘솔의 역사

2.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

3. (1) 플레이 스테이션 2 의 특징
(2) 엑스박스의 특징
(3) 게임 큐브의 특징

4. 시장 개척기업, 조기 진입 기업, 후발 진입 기업

5. 게임 세부 시장 분석

6. 게임 시장, 선도자의 공격, 방어 전략(플레이스테이션 2)

7. 게임시장 추종자와 틈세시장 추구자의 공격 전략(엑스 박스, 게임 큐브)

8. 미래 게임 시장에서의 우위 전략

본문내용

1980년도 중반에 일본의 닌텐도라는 화투회사에 의해 패밀리라는 콘솔이 등장하면서 게임업계의 콘솔은 본격적인 시작을 하게 되었다. 이 패밀리는 8비트였으며 당시 상상할수 없는 그래픽으로 업소용 게임을 차례차례이식 함으로써 그 입지를 쌓아 나갔다. 그리고 1985년 9월에 [슈퍼마리오], 86년에 [드래곤퀘스트], 87년에 [드래곤퀘스트3]등의 히트 소프트웨어로 압도적으로 리드하며 하드의 매상이 떨어져도 하드 보급대수라는 '자산'에 의해 소프트웨어를 파는 구조를 만들어 패미컴의 인기를 상당기간 지속시켜 주었다.1990년 11월에는 당초 89년 7월에 등장할 예정이였던 패미컴의 상위기종이 등장하게 된다. 포스트 패미컴으로 화상처리 능력과 움직임이 대폭 향상된 16비트 가정용 게임기 [슈퍼패미컴]이 바로 그것. 16비트 게임기 시장에는 1989년에 일본전기 홈 일렉트로닉스의 [PC엔진], 88년에는 세가의 [메가 드라이브(MD)]가 발매되었지만 소프트웨어의 실력에서 닌텐도의 지위가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국게임의 러시아 진출방안-유라시아 지역 문화협력 방안 5페이지
    -러시아에 진출한 한국게임에 대한 분석B지만 현재는 매출순위 50위 바깥으로 ... 마케팅비용이 충분하기 때문에 PC게임과 모바일게임 모두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 -현지 마케팅에 대한 고려요소또한 러시아에 마케팅 시 주목해야 할 점은 러시아의
  • 수술에 관련한 기능성 게임 사업계획서를 작성 5페이지
    디자인 등이며, 이를 위해 7개월의 예상기간을 잡았다.- 시장 분석그림 ... 1 한국 내 기능성 게임 지역 트렌드그림 2 전세계의 serious game ... 수술 게임의 검색량 추이 어플리케이션 마켓 시장으로 줄여서 살펴본다면 대부분의
  •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경쟁사 퍼즐게임 19페이지
    상위 퍼즐 게임마케팅 전략 PAGEREF _Toc54297689 \h ... 화면My Jelly Bear Story는 한국의 ENP Games에서 2020년 ... 실제로 마케팅 조사 기관 애드웨이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인기 퍼즐 게임들의
  • 넷플릭스 마케팅 성공 사례 13페이지
    흥미로워 마케팅 분석을 진행하고자 한다. ... NETFLIX 마케팅 전략 분석광고학입문 교수님학과:학번:성명:목차기업 선정 ... 동기넷플릭스 기업 소개넷플릭스 SWOT 분석넷플릭스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다양한
  • 마케팅조사와 사례 20페이지
    세분화 포지셔닝 목표시장 선정 마케팅전략 STP 분석마케팅믹스 4P 분석 ... = 기업의 발전 상황분석 시장 / 경쟁 / 환경 분석 기업전략의 수립 마케팅프로그램의 ... 성공사례 -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는 콘솔 게임 시장을 온 · 오프 시장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 게임 시장 분석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4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