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BEER GAME'을 통한 공급망관리, 채찍효과 확인하기

취돌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1.23
최종 저작일
2019.10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BEER GAME'을 통한 공급망관리, 채찍효과 확인하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BEER GAME’

2. ‘BEER GAME’ 실행
1) 용어 설명
2) 실행

3. SIMULATION을 통한 효과
1) 정보공유의 필요성
2) 채찍효과(Bullwhip effect)

본문내용

1.BEER GAME
BEER GAME란 맥주게임 또는 맥주분배게임(beer distribution game)이라고도 하며 정보공유와 협업이 존재하지 않는 전통적인 공급망의 전형적인 조정 문제를 참가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놀이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공급 체인은 체계적인 사고 부족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비조정 시스템을 나타낸다.

1960년대 MIT의 제이 포레스터에 의해 BEER GAMES가 발명되었고, 원래의 목표는 시스템 구조가 사람들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이었지만, 정보공유, 공급망 관리 및 공급망 협업의 이점도 입증할 수 있다.

상부단계로 올라가는 공급사슬은 올라갈수록 주문량이 증폭되는 것을 보여주며, 게임 참가자들은 고객의 주문량이 실제보다 많았던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을 나타내며, 각 단계별 수요의 변동서이 증가하는 채찍효과(bullwhip effect)를 확인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현실적인 주문량 결정이 가능하다.

2.BEER GAMES 실행
'SUPPLY CHAIN ACADEMY'에서 운영하는 BEER GAME PROGRAM의 DEMO VERSION을 사용하였다.

게임은 소매상, 도매상, 유통업자, 제조공장 4가지로 분류되며 게임을 시작하면 사용자는 DISTRIBUTOR라는 유통업자로 시작하게 된다.

게임은 총 52주동안 이루어지게 되며 ‘누적비용’을 최대한 낮게 유지시키는게 목표이다.

게임에 시작하기에 앞서 필요한 용어를 정리하고 들어가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취돌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BEER GAME'을 통한 공급망관리, 채찍효과 확인하기
AI 챗봇
2024년 08월 29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7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