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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론 4-1 게임회사가 추구하는 이윤과 과금형태로 본 소비자 정보 처리와 조작적 조건화

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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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1.29
최종 저작일
2020.11
3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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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안>

최근 게임회사의 아이템 과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가중되고 있다.

그 원인에 대해 조작적 조건화와 불확실성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게임회사는 어떻게 과금형태를 디자인해야 하는지 소비자 심리를 근거로 논하시오.

목차

1. 제안
2. 논의

본문내용

조작적 조건화와 같은 특정 행동을 강화시키거나 약화시키려는 목적에서 꼭 확실해야만 그것들이 긍정적, 부정적으로 강화되는 것은 아니다.

불확실성의 심리학에 따르면 어떤 상품들이나 매체, 재화들은 확실하게 어떨 것 같아..! 라고 확정 짓는 순간 그에 대한 관심이 급감하고 오히려 새로운 자극을 주었을 때 훨씬 그에 대한 관심과 학습이 잘 이루어진다고 한다.

규칙적인 보상과 불규칙적인 보상 측면에서도 규칙적인 보상시에는 일정한 행동 패턴만을 보이지만, 불규칙적인 보상을 줄 시 그것을 얻기 위해서 지속적인 행위를 취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형태는 우리 주변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는 것 같다. 쇼핑과 같은 경우에도 지금만 판다! 혹은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물건이다 와 같은 경우에도 이것이 언제 다시 들어올지 모르는 불확실성 때문에 사람들의 구매 욕구가 증대되며, 사람들 사이에서 그 가치가 증가하고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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