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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간호학 치료적 의사소통 레크레이션 대본(강박장애, 우울장애, 알코올중독, 조현병)

BB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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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5.28
최종 저작일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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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정신간호학 치료적 의사소통 레크레이션 대본(강박장애, 우울장애, 알코올중독, 조현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워밍업
2. 활동단계

본문내용

[워밍업]
사회자: (사회자 및 학생간호사 소개와 인사를 한다. 날씨가 어떤지 물어본다. 팀 이름을 짓는다. 337박수치기를 한다. 도입 부분에 손목 발목 푸는 간단한 동작을 환자들과 같이 시행한다.)

[활동단계]
활동① 종이컵으로 공 옮기기 게임
사회자: (게임 설명) 이해를 돕기 위해 피피티와 함께 게임을 설명한다.

•환자-강박장애: 다른 환자들은 활발하게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데, 강박장애 환자(임지윤)는 게임에 집중하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화장실에 손을 씻으러 간다. 한 번 갈 때 오랜 시간이 걸린다.
간호사1: 환자분 계속 사라지시던데, 어디 다녀오세요?

환자: 아니.. 저거 공 사람들이 다 만지는 거잖아요.. 더러운 것은 만지고 싶지 않아요.
간호사1: 아~ 환자분은 저 공이 더럽다고 생각하시는군요. - 반영하기
*반영하기: 대상자의 느낌, 경험, 생각을 대상자에게 다시 거울처럼 되돌려 알려주는 것이다.
그렇지만 계속 화장실에 가시면 게임에 제대로 참여할 수가 없을 것 같아요. 아니면 게임이 다 끝난 후 마지막에만 손을 씻는 것은 어떠세요? - 제안

참고 자료

없음
BB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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