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정보사회 )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1년 3월 가상과 현실이 완전히 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인간x공간x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발표
- 최초 등록일
- 2021.08.20
- 최종 저작일
- 20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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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메타버스란?
2) 메타버스 유형
3) 메타버스의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세상은 날로 발전하고 있다. 인터넷이 지금 발전의 끝이라고 생각했지만, 인터넷 역시 나름대로 발전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대 온라인 시대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사람들에게 아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적인 it기업으로 손꼽히는 구글은 물론 애플, MS 등 글로벌 기업들이 모두 메타버스 자체를 대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와 관련된 기술들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가상 현실을 통한 메타버스 시장은 전 세계 기준으로 무려 2027년에는 약 8,500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가상 현실 시장이, 이제는 실제 현실의 시장보다도 더 높은 가치를 부여받게 되는 것이다.
사실 미래의 발전에 대해서는 아무도 확신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하기에 준비해야만 하는 것이다. 이에 관련하여 이번 레포트에서는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X공간X시간의 혁명” 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하여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고, 메타버스의 전망이 어떠한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1) 메타버스란?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현실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 그리고 추상된 현실, 즉 가상 현실을 말하기 위해서 메타(Meta)를 사용,두 단어를 합성해서 만든 메타버스는 다시 말해서 3차원의 현실이 아닌 가상 세계를 뜻하고 있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사실 가상 세계, 이 안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것을 상품화하며 가상 통화를 이 안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미국의 IT기업인 린든 랩이 만든 세컨드 라이프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으며 메타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