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hemian Rhapsodies> operatic influences on rock music - Ken McLeod 요약 및 개인 의견
- 최초 등록일
- 2021.09.09
- 최종 저작일
- 20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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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operatic influences on rock music - Ken McLeod 요약 및 개인 의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요약 (131 – 136쪽)
1. 서론
2. 오페라/락의 퓨전(Crossover)
3. 락 안의 오페라
Ⅱ. 개인적인 견해
본문내용
<요약 (131 – 136쪽)>
서론
오페라, 그리고 오페라와 연관된 이미지들은 대중문화의 많은 부분을 차지해왔다. 반면, 락 음악은 오페라의 영향력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헤비메탈과 팝음악에서 클래식 음악의 영향력을 연구했던 자료는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다양한 락 음악에 있어서 오페라의 영 향력을 진지하게 탐구한 연구자는 없다. 이 에세이는 오페라적 발성과 차용을 이용한 퀸, 니나 하 겐, 등의 락 가수들이 그들의 음악에서 오페라를 어떻게 드러내는지 살펴본다. 이런 오페라-락 퓨 전은 전통적으로 존재했던 상류 예술과 하류 예술의 구분을 희미하게 한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 새로운 안목을 제시하며, 락과 오페라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넓힌다.
오페라/락의 퓨전(Crossover)
락과 오페라는 전통적으로 서로 배타적인 관계에 있었는데, 락음악은 계층과 상류 문화 의 위계적인 구분에 푹 빠진 장르인 오페라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각 장르의 청취자와 팬들 또한 하나에 고정적인 취향을 고집하며, 반대의 장르에 대해 의심스럽고 심지어 분개하기까지 하는 태 도를 취한다. 전반적으로 락 음악 팬들은 주로 오페라를 부자연스럽고 헷갈리며 난해하고 지루하 며 엘리트주의 적이라고 여기고, 반대로 오페라 팬들은 락 음악의 음악적 단순성, 큰 소리, 상업 성과 따분함을 비판한다.
< 중 략 >
<개인적인 견해>
사람들은 주로 음악이나 음악적 취향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고전음악/클래식 음악과 현대 음악을 나누어서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또, 나는 대학교 음악과들을 떠올려보면 클래식 악기들과 실용 악기들을 구분하여 학과가 나누어져 있는 모습이 떠오르기도 한다. 이런 고정관념에 익숙한 사람들은 오페라와 락 장르 사이에 유사성이 있다는 사실을 생소하게 느낄 법 하다. 개인적으로 도 이 두 장르 간의 구분을 이항대립적으로 인식하고 있었고, 이 글을 통해 다시 두 장르를 바라보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