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산업의 미래
- 최초 등록일
- 2022.02.11
- 최종 저작일
- 20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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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게임에 대한 열정
3. 국내 게임산업의 역사
4. 모바일게임의 전성시대
5. 한국게임계의 희망
6. 마치며
본문내용
대한민국은 게임 강국이다. 아니, 강국 이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아니다. 리니지와 디아블로 등 게임에 대한 열정이 이상하리만치 높았으며, 또한 스타크래프트를 통한 e스포츠의 선도국 역할을 하며 본격적인 게임강국으로 올라서려 했다. 하지만 여러 시민단체와 학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반발, 셧다운제, 거기에 여러 사고들이 겹치며 지금의 한국 게임업계는 그저 그런 모바일 게임만 양산하고 있다.
이제 메타버스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정의가 어떻게 되는지는 아직 확립된 것이 없지만 그 핵심에 게임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실제로도 전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그 인식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취미로 바뀌어 가고 있다.
우리나라 게임들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검토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