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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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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2.02.25
최종 저작일
20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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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과목명 : 청소년문화
주제 :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 기능과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위한 과제를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시기 여가의 개념
2. 청소년 시기 여가의 기능
3.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여가문화는 있는가?
4. 이상적인 청소년기 여가문화 조성을 위하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의 청소년들은 편히 쉬지 못한다. 과열된 입시와 유치원 때부터 시작되는 경쟁 구도 때문이다. 아이들은 유치원 때부터 영어를 배우고, 초등학교 때부터 학원에 다니며, 중학교, 고등학교 때에는 대학 입시를 위해 365일 내내 경쟁하고 공부한다. 이러한 과도한 스트레스를 아이들은 어떻게 풀어낼까?
2019년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기 학생들의 79.2%가 여가시간에 인터넷 검색 및 게임을 한다. 어려서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뛰어놀고 축구하며 서로 친목을 다지던 때와는 달리, 이제는 학원 버스에서 SNS를 하며 친목을 다지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과연 아이들에게 좋을까? 본 보고서에서는 청소년 시기 여가의 개념과 그 기능, 그리고 바람직한 청소년기 여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하겠다.

Ⅱ. 본론
1. 청소년 시기 여가의 개념
우선 여가란, 사전적 의미로 남는 시간을 의미한다. 즉, 일이나 공부 등 자신의 의무를 하고 남는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하는 것이 여가활동이 된다.

참고 자료

김동주, 청소년의 여가활동과 비행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허윤호, 청소년의 여가활동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석사학위논문, (2009).
한국 아동·청소년 데이터 아카이브, 청소년 통계 > 여가 > 여가활동 내용, https://www.nypi.re.kr/archive/board?menuId=MENU00308 (검색일: 2021.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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