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프로그램
- 최초 등록일
- 2003.12.05
- 최종 저작일
- 2003.12
- 2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여가 산업의 변화
1)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산업의 변화
2) 레포츠의 개념
3) 가족여가활동의 변화
4) 가족레포츠
2. 여가 프로그램
3. 트레이닝 방법
1) 초급자용
2) 중급자용
3) 위험관리
본문내용
1)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산업의 변화
산더미처럼 쌓인 일을 처리하느라 매일 밤 12시가 다 돼서야 집으로 돌아오고, 일요일이면 부족했던 잠을 보충하기에 여념이 없는 많은 회사원들. 우리들이 지금까지 흔히 보아 왔던 우리 아버지의 모습이자 이 시대 샐러리맨의 서글픈 현실일 것이다. 이처럼 주말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가족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할 여유도 없이, 이 땅의 노동자들 대부분은 일만 하면서 세월을 보내 왔다. 여가는 돈 많은 사람들이나 즐기는 사치스러운 놀이일 뿐, 먹고사는 일이 최우선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 같은 모습도 과거의 뒤안길로 사라질 날이 머지않았다. 저 먼 나라의 일로만, 꿈처럼만 여겨지던 주 5일 근무제가 마침내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주5일 근무로 여가가 늘어나면 레저활동 증가로 이어져 레저산업이 '황금알을 낳은 거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에서 앞다퉈 투자에 나서고 있다. 현대사회의 여러 계층에서 건강과 여가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중요시되면서 국내 레저시장의 규모도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국내 스포츠산업을 대변하고 있는 레저스포츠시장은 95년에 12조원 정도로 집계됐으나 2005년에는 38조1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참고 자료
관련사이트
http://www.tclimbing.com/soge1.php
http://www.icrux.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