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예술학과 현대미학 기말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4.26
- 최종 저작일
- 2021.12
- 7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2,500원
소개글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현대미학 기말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택시운전사 소개
2. 택시운전사 선택 이유
3. 벤야민의 입장 지지 이유
III.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코로나
19 이전 상황에는 영화를 보러 영화관을 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하지만 코로 나19 상황으로 인해 영화관을 간다는 것이 자연스럽고 쉬운 일에서 멀어졌다 영화관에서 영화 관람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영화를 전혀 보지 못하지는 않고 있다 최근에 오징어게임 작품도 O TT서비스의 자체 콘텐츠 제작임에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듯이 코로나 19 이후에는 집과 같은 일상생활 장소에서 휴대폰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음에 따라 OTT 시장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고 그에 따라 영화를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OTT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영상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이전에 봤었던 영화들도 다시 쉽게 볼수 있게 되었다 . 이렇듯 우리에게는 영화 드 라마 등과 같은 영상매체는 당연하게 받아들여질 만큼 우리의 삶을 구성하고 있으며 친숙하다고 말할 수 있으며 그만큼 영화에 대한 욕구가 있다고 미루어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 본론
2-1. 택시운전사 소개
택시운전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영화 택시운전사는 2017 년에 개봉된 영화작품 이다 이 작품은 서울택시 기사인 만섭이 서울에서 광주까지 10 만원이라는 소리에 광주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른 채 외국인 손님 힌츠페터를 태우고 광주로 간다 광주로 진입을 막는 군인들 을 보며 광주에 진입하기를 포기하다가 돈을 받기 위해 광주에 들어가게 된다 광주에 들어가서 힌츠페터는 기자로 서 카메라를 들고 광주의 모습을 담아냈다
참고 자료
https://www.yna.co.kr/view/AKR20170820010900005
https://kosis.kr/visual/populationKorea/PopulationByNumber/PopulationByNumberMain.do?mb=Y&menuId=M_1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