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 - 개발자의 입장에서 본 좋은 프로그램 설계 원칙
- 최초 등록일
- 2022.04.30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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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프트웨어공학 - 개발자의 입장에서 본 좋은 프로그램 설계 원칙
목차
1. 서론
2. 본론
1)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2) 소프트웨어 설계 원칙 애자일 12계명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개발자 혹은 관련 분야 종사자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 애자일, ‘기민한“소프트웨어 개발입니다. 이름만 들으면 쿨한 느낌이지만. 사실상 애자일에 대한 역사는 꽤나 길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지긋지긋한 소프트웨어의 복잡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고 다루를 수 있을까 고민을 한 사람들은 많았지만 이 공통된 고민은 각기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조금씩 정리되었습니다. 2001년에 켄트 백, 마틴 파울러, 로버트 마틴, 제프 서덜런드 등 쟁쟁한 개발자가 한데 모여 애자일 선언문을 작성하였습니다.
<중 략>
- 소프트웨어 개발 원칙 애자일 12계명
1.우리는 다음 원칙을 따른다: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일찍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이유는 고객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멋지고 훌륭한 제품을 만들더라도 그것을 사용할 고객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아무 가치가 없습니다. 버즈빌의 고객은 크게보면 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유저, 광고주, 퍼블리셔, 오퍼레이터.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질 좋은 광고/컨텐츠를 통한 유저 경험의 극대화, 고도화된 타겟팅을 통한 광고효율 향상,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한 수익창출, 오퍼레이션의 편리성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개발자의 입장에서 본 버즈빌의 개발문화 2017.10
12가지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원치과 개념 2017.10.23. IT WORLD
정보통신용어사전 2008.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