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이해및활용 중간고사 대체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9.25
- 최종 저작일
- 2020.10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3D프린팅이해및활용 중간고사 대체 과제 중간고사 내용입니다.
목차
1. 삼발이 모델링
2. 원형탁자 모델링
3. 비이커 모델링
4. 머그컵 모델링
본문내용
* 삼발이 모델링
1. 스케치를 통해 기본 형태를 만든다.
2. 각 20mm마다 만들어진 원들을 Revolve 시켜 삼발이 몸통을 만든다.
3. 삼발이 몸통을 받쳐주는 다리 부분을 스케치한다. (Sketch Dimension을 이용한다.)
4. direction을 Symmetric 하게 돌출시키고 Fillet을 이용해 모서리를 깎아준다.
5. 다리 부분을 아래 모형으로 만들기 위해 그 위에 스케치하고 Cut 한다. 그리고 Fillet 기능을 이용해 모서리를 깎아준다.
6. Pipe 기능을 통해 아래 모형으로 변환한다.
7. Circulation Pattern을 이용해 세 개의 다리를 대칭 시켜 만들어준다.
* 원형탁자 모델링
1. Create Sketch를 이용해 원형탁자의 윗부분을 스케치한다. 그리고 돌출 시키면서 아랫부분이 살짝 오목하게 만든다.
2. 탁자의 윗부분을 생성한 후 다리 부분을 스케치한다. (Project를 이용한다.)
3. 스케치한 다리부분을 돌출시킨다.
4. 다리부분을 Circulation Pattern을 이용해 대칭적으로 생성한다. (아래 그림에서의 조건을 따른다.)
* 비이커 모델링
1. 비이커 몸통을 스케치하고 생성해, 기본형태를 완성한다.
2. Project 기능을 이용하고 옆면에 비커의 옆면에 동그란 홈을 만들기 위해 삼각뿔 모양의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3. Modify의 Shell 기능을 이용해 비이커의 안쪽 면을 비워준다.
4. 비이커의 손잡이 부분을 스케치하고, Pipe 기능을 이용해 손잡이를 생성한다. 그리고 Replace Face를 이용해 손잡이와 비이커 옆면이 뜨는 부분을 붙여준다.
* 머그잔 모델링
1. 머그잔의 몸통 부분의 기본적인 형태를 형성하고 Fillet기능으로 모서리를 깎아준다. (만약 기존에 모델링한 오브젝트가 있다면 그 작품의 타임라인을 수정해서 사용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