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사고력 기르기 1차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12.01
- 최종 저작일
- 20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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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팅사고력 기르기 1차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문제 개발
1) 문제
2) 수학 분야를 선택한 이유
3) 문제의 개발 목적
2, 폴리아의 문제해결 4단계
1) 문제의 이해
2) 계획의 수립
3) 계획의 실행
4) 문제 해결 과정의 재점검
본문내용
1, 문제 개발
1) 문제상대방과 휴대폰 번호 뒤 4자리가 일치할 확률은 얼마인가?
2) 수학 분야를 선택한 이유
폴리아의 문제해결 4단계를 적용하는 것에 있어서, 계산 과정을 통해 정확한 수치를 구하는 수학 분야의 문제가 더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3) 문제의 개발 목적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문제를 개발하였다.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접할 수 있는 것으로 문제를 만든다면 폴리아의 문제해결 4단계를 쉽게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중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