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물 의상 디자인] 조직 디자인에서 의상 디자인. 그리고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까지.
- 최초 등록일
- 2004.02.10
- 최종 저작일
- 20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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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정말 이 발표를 하느라고 몇일 밤을 샌 자료 입니다.
ppt공부 하랴, 엑셀 공부하랴, CAD디자인 하랴,
그리고 컨셉자으랴...(모든 ppt기술 동원)
직물 디자인에서 시작하여, 그 옷을 모델에 맵팽하여
의상디자인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직물 디자인과
의상 디자인 한 것이 10개 입니다. 그리고 시장 진출을 위하여 마케팅 발표도 곁들어 있습니다.
정말 하느라 매우 힘들 었고요...하나의 발표 자료에
디자인에서 부터 마케팅까지 여러가지가 총괄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의상, 직물 디자인 발표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시작
2. 직물디자인과 브랜드 목표를 어떻게 잡을 것인가?
3. 의상(직물)디자인
1) 꼬마아이의 옷
2) 차태현의 옷
3) 정우성의 옷
4) 배용준의 옷
5) 정우성의 니트 옷
6) 선글라스낀 남성옷
7) 망사모델 권상우가 입은옷
8) 왼쪽 여자옷(주황색)
오른쪽 여자옷(연두색, 파란색 계통)
9) 신구가 입은 니트옷
4. IWAP 국내 섬유시장 진출시 섬유시장의 변화
5.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IWAP의 전략
1) 아시아
2) 유럽
3) 아프리카
4) 아메리카
6. IWAP의 분기별 예상 매출액
7. 마무리
본문내용
3) 정우성의 옷
IVORY, BLUE, GREEN칼라를 사용했으며 실두께는 모두 5를 주었다. 조직은 평직이고 꼬임방향Z로써 꼬임수 200에 2연사를 주었다. 원래는 남방으로 디자인 했으나, 맵핑 기술 부족으로 T셔츠의 이미지로 나오게 되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었고 직물디자인을 그림파일로 해서 나타내었다. 그리고 실두께를 도형을 통한 간단한 차트로써 나타내었다.)
4. IWAP 국내 섬유시장 진출시 섬유시장의 변화
IWAP가 국내 섬유시장 진출시 변화될 기업간 시장점유율에 대하여 가상으로 예측하였다. IWAP가 패션계의 멀티플레이어이므로 아동복 남성복 여성복 케쥬얼의 총 4가지의 항목으로 시장점유율 변화에 대하여 예측하였다. 점유율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기여도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원형 차트를 이용하였으며, 진출전과 진출후의 변화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애미메이션 효과를 나타냈으며 또한, IWAP의 점유율은 남들과 다른 업체와 구분되도록 차트에 변화를 주었다.
7. 마무리
우리조원끼리 CAD 디자인한 옷을 천천히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음악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마무리 하였다. 마무리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배경화면은 검은색을 사용하였다. 마지막으로 IWAP의 다짐과 함께 과제를 마치면서의 소감과 조원의 역할 분담을 자막효과와 같은 효과로 나타내었다.
참고 자료
http://www.shareware.co.kr
(발표에 필요한 화면캡쳐와 같은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