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종합복지관 청소년 진로상담일지
- 최초 등록일
- 2023.06.02
- 최종 저작일
- 2020.06
- 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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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서대문종합복지관 청소년 진로상담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상담일자
20** . 06. 05
서포터즈명
***
활동장소
***복지관 교육실1
참여아동명
***
활동시간
16:00~18:00
상담제목
장애 청소년과 안부 인사, 게임 크리에이터 직업의 전반적인 질문과 대화
상담내용
오늘 중1 장애 청소년 내담자와 처음으로 만나는 날이었다. 내담자와 상담하기 위해 기대되는 마음으로 청소년과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과 대화를 하여 첫 상담을 시작하였다. 내담자와 라포형성을 위해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학교생활에 대한 것을 물어 보았다. 내담자에게 복지관과 학교 중에서 어디가 더 좋냐는 질문에 학교가 더 좋다고 대답했다. 해당 내담자의 성향과 장애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장애 청소년의 꿈인 게임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토대로 내담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SNS인 인스타그램을 소개해주었다. 내담자가 SNS 인스타그램이 없어 가입을 권유하였다.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게임 크리에이터 관련한 정보와 유명인을 만날 수 있는 빠른 경로라고 판단되었다. 상담을 하면서 핸드폰으로 카트라이더, 브롤스타즈 게임을 하고 인스타그램을 게임 크리에이터와 연관되어 활용하는 활동 하였다.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 영상 편집을 다루는 기술이 중요한데 영상을 만들 수 있는지 질문을 통해 게임 크리에이터의 자질과 활용능력을 파악할 수 있었다.
상담결과
장애 청소년 내담자와 처음으로 상담한 결과 장애 청소년 내담자지만 비장애인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장애특성이 뚜렷하지 않았다. 하지만 내담자는 게임 크리에이터에 관련한 핸드폰 게임이나 인스타그램 활용에 흥미를 보였지만 상담자와 대화하는데 종종 집중하지 못하는 태도를 보였다. 내담자와 진로에 대한 질문을 통해 대화를 주고받으며 느낀 것은 다른 분야의 직업을 권유했지만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는 의지가 강한 편이었다. 특히 내담자는 핸드폰에 VILLO라는 어플을 설치했다고 하고 영상을 찍기 위해 삼각대도 있어 영상을 제작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