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미술]개념미술과 아이디어
- 최초 등록일
- 2004.06.26
- 최종 저작일
- 2004.06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 개념미술 개요.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초에 부상한 새로운 예술가들은 미니멀리즘을 현대의 형식주의적 원칙의 궁극적이며 논리적인 결과일 뿐 아니라, 지금은 신뢰도가 떨어졌지만 한때는 영광스러웠던 전통의 마지막 몸부림으로 간주했다. 워트게이트 사건, 인플레이션, 실업, 불경기 등으로 물든 세상에서 형식의 순수성은 이제 더 이상 최고의 권위를 유지할 수 없었다. 거대한 규모의 추상작품들이 영웅적이고 숭고한 것을 상징 한다 기보다는 오히려 삶으로부터의 신경질적인 도피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이렇게 하여 이른바 탈미니멀 혹은 포스트 모든 이라는 단계로 들어가게 된다. 반미니 멀리스트들은 정보와 은유, 상징, 그리고 의미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대상을 추구하면서 이제 미술에서 미니멀아트식으로 대상을 만드는 것을 일체 중단해 버렸다. 이것이 개념주의의 시작이다
목차
I서론
1. 개념미술 개요.
II본론
1.개념미술의 전개.
2. 개념미술과 아이디어.
III결론
본문내용
. 개념미술 개요.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초에 부상한 새로운 예술가들은 미니멀리즘을 현대의 형식주의적 원칙의 궁극적이며 논리적인 결과일 뿐 아니라, 지금은 신뢰도가 떨어졌지만 한때는 영광스러웠던 전통의 마지막 몸부림으로 간주했다. 워트게이트 사건, 인플레이션, 실업, 불경기 등으로 물든 세상에서 형식의 순수성은 이제 더 이상 최고의 권위를 유지할 수 없었다. 거대한 규모의 추상작품들이 영웅적이고 숭고한 것을 상징 한다 기보다는 오히려 삶으로부터의 신경질적인 도피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이렇게 하여 이른바 탈미니멀 혹은 포스트 모든 이라는 단계로 들어가게 된다. 반미니 멀리스트들은 정보와 은유, 상징, 그리고 의미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대상을 추구하면서 이제 미술에서 미니멀아트식으로 대상을 만드는 것을 일체 중단해 버렸다. 이것이 개념주의의 시작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