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4차시 강의와 워크북에서 설명하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개념은 무엇인지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2.19
최종 저작일
2024.01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과목명 :
<과제명> 다음 2개의 문제에 관하여 모두 서술하시오.
1. 4차시 강의와 워크북에서 설명하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개념은 무엇인지 A4 용지 1장 분량으로 설명하고,
개인의 일상과 조직(직장 등) 문화에서 경험한 디지털 패러다임의 변화(혁신) 사례를 각각 1개씩(일상과 조직) 들어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그들로 인한 개인의 변화 내용은 무엇인지 1장 분량 이상으로 서술하시오(작성 분량 총 2장)

2. 자신이 이용하는(또는 과거에 이용했던) 플랫폼 서비스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계속 이용하는) 것 1개와
가장 좋지 않은(이제 잘 이용하지 않는) 것 1개를 예시로 들어 각각 어떤 플랫폼 서비스인지 간략히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계속 이용하는 vs. 이용하지 않는 등)를 <플랫폼의 교환 가치적> 측면에서 설명하시오(작성 분량 1장)

목차

Ⅰ. 4차시 강의와 워크북에서 설명하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개념은 무엇인지 A4 용지 1장 분량으로 설명하고,
개인의 일상과 조직(직장 등) 문화에서 경험한 디지털 패러다임의 변화(혁신) 사례를 각각 1개씩(일상과 조직) 들어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그들로 인한 개인의 변화 내용은 무엇인지 1장 분량 이상으로 서술하시오
1.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개념
2. 일상에서 경험한 디지털 패러다임 사례
1) 내용
2) 개인 변화
3. 직장에서 경험한 디지털 패러다임 사례
1) 내용
2) 개인 변화

Ⅱ. 자신이 이용하는(또는 과거에 이용했던) 플랫폼 서비스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계속 이용하는) 것 1개와
가장 좋지 않은(이제 잘 이용하지 않는) 것 1개를 예시로 들어 각각 어떤 플랫폼 서비스인지 간략히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계속 이용하는 vs. 이용하지 않는 등)를 <플랫폼의 교환 가치적>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1. 내가 사용한 가장 좋은 플랫폼 서비스
1) 내용
2) 선택 이유
2. 내가 사용한 가장 좋지 않은 플랫폼 서비스
1) 내용
2) 선택 이유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지털은 손가락 폭으로 길이나 단위를 측정하거나 숫자를 꼽아 계수화하는 digitus finger 어원에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아날로그와 대응하는 의미로 전자기기 등에 자료를 인식하며 저장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디지털은 0과 1의 조합 또는 ON, OFF라는 부호 전환으로 정보가 표시된다. 이진법 수치에 대응해 개별적 수량으로 정보를 취급하며 중간값은 취하지 않는다. 이는 기존 아날로그 신호가 정보의 전달과 공유 과정에서 신호 위상, 주파수 등에 의해서 값이나 크기를 이루던 것과는 다르게 인식할 수 있는 모든 대상을 디지털 부호라는 언어로 표현하기에 음성, 영상, 문자 등의 경계가 한 가지로 융합하게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디지털은 음성, 문자, 영상 등을 하나의 공통 언어로 기억하고 매체를 통해 무한으로 반복해내는 것과 광속으로 영상이나 문자를 쉽게 전환하는 기능을 지녀 현대사회에서 무한대적 이익을 창출하게 한 원동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디지털 기술이 이룬 결과적인 측면과 언어가 사회에 따라서 변화한다는 측면에서 바라보게 되면 디지털 개념을 수치적이고 기술적 모습 및 방법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과 방법이 만든 주제, 내용물로 말할 수 있는 모든 의미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조현정, 2002, 디지털 패러다임과 아날로그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p.5~6
이은정, 2003, 디지털 패러다임에 의한 유기체적 공간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p.22~24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4차시 강의와 워크북에서 설명하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개념은 무엇인지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5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