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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평생교육원_2023_마케팅원론_과제_학점A]

여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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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4.04.23
최종 저작일
20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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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김영평생교육원_2023_마케팅원론_과제_학점A]"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디지털제품과 일반 아날로그 제품의 공통점과 차이점
2. 각각의 제품수명주기
3. 신제품 개발단계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 디지털제품과 일반 아날로그 제품의 공통점과 차이점

제품은 일반적으로 아날로그 제품과 디지털제품으로 구분되는데, 이를 디지털제품의 속성으로 세분화한다면 개념적으로 새롭게 개발된 디지털제품과 아날로그 제품이 디지털제품으로 변환한 것, 그리고 기존의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능을 접목한 제품으로 분류된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본다면 과거에 물리적 속성의 제품이 디지털 기술을 수용했더라도 지속적으로 물리적 속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제품이 있으며, 이러한 제품으로 청소기, 전화기, 팩스, 녹음기 등이 있다. 이는 개발 당시에 프로그램으로 되었다가 후에 물리적 환경 양식이 수용되어 물리적·독립적으로 형상화된 제품이 있으며, 이러한 제품으로는 타마고치(Tamagotchi) 또는 포터블 소형 게임기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이해준 저, ‘디지털제품에서의 아날로그적 감성디자인 요소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 서울, 2006
김영 평생교육원 마케팅원론 강의안
우석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원론 강의안
여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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