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수학 탐구활동 보고서 작성 예시
- 최초 등록일
- 2024.07.01
- 최종 저작일
- 2024.07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0원
소개글
"경제수학 탐구활동 보고서 작성 예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탐구 내용 및 결과
Ⅲ. 느낀 점
본문내용
Ⅰ. 서론
교과서의 내용을 학습하면서 수요공급곡선을 보며 평소 관심이 있던 메타버스 상거래에 대하여 연결하여 탐구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 활동을 통해 메타버스 안에서의 거래 시스템을 현재 상거래와의 차이점과 지금 상황에서 메타버스 상거래 시스템의 구현 가능성을 확인함으로 전 세계에서 이를 추진하고 있는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어 경제활동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제안을 밝히고 직접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가상현실 공간에 대해 직접 활동해 볼 것이다.
Ⅱ. 탐구 내용 및 결과
메타버스란 가상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이며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 세계를 말한다. 가상현실(VR)보다 더 나아간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하여 게임뿐만 아니라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메타버스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지금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대학 입학식, 기업 신입사원의 연수와 같은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아바타 활동부터 화상회의 업무까지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더타운을 직접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활동을 진행해 보았는데 확실히 가상 세계에서 진행하므로 많은 사람을 한 공간에서 만나는 것이 현실과 비교했을 때 훨씬 편했고, 내가 만들고, 하고 싶은 일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욱 잘 보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