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10.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2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4.07.29
최종 저작일
2024.07
1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2

II. 본론 2
1. 움직임 프로그램 사례 2: 노인 움직임 교육 2
1) 프로그램 내용 2
2) 프로그램 체험이 참가자들에게 가져온 변화 2
3) 움직임 프로그램의 체험이 가져온 변화에 대한 평가 4
2. 움직임 프로그램 사례 3: 운동선수들의 부상 예방 및 재활을 위한 움직임 교육 6
1) 운동선수와 부상 6
2) 부상의 원인 7
3) 부상 예방 프로그램의 필요성 8
4) 대한축구협회 부상예방 프로그램 8
5) 부상 예방 프로그램 체험의 효과 9
3.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이 가져오는 효과 12

III. 결론 13

IV. 참고문헌 14

본문내용

I. 서론
지난 시간에 이어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의 실제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서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번 시간에 살펴볼 움직임 프로그램은 노인을 위한 움직임 교육 프로그램과 운동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이를 통해 움직임 프로그램의 체험이 노인과 스포츠 선수에게 각각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기로 하겠다.

II. 본론
1. 움직임 프로그램 사례 2: 노인 움직임 교육
1) 프로그램 내용
전미현(2014)의 연구에서는 움직임 교육에 참여한 3명의 노인들을 사례로 제시하고 있다. 이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총 24차시로 구성되었다. 1차시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참여동의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따. 2-7차시에는 참가자 개개인의 신체상 그리기, 훈데르트 바서의 그림에 대한 고찰, 나의 인생 그래프 그리기, 나의 삶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등의 활동을 했다. 8-9차시에는 음악을 듣고 춤을 추며 창의적으로 움직임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고 우쿠렐레와 기타를 연주하기도 하였다. 10-12차시에는 서기, 앉기, 눕기, 걷기 등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기본적인 신체 동작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13-17주차에는 교통표지판을 그려 나의 인생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8-20차시에는 ‘이야기 속 움직임 찾기’와 ‘나에게 있어 창의 의미 찾기’라는 활동을 진행했다. 21-23차시에는 바르테니프 펀더멘탈의 일환으로 중심축과 균형감을 찾는 훈련을 진행했다. 마지막 24차시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참가자들이 자기의 몸에 대해 인식 변화가 생겼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신체상 그리기를 다시 진행하였고, 수업을 촬영한 영상과 기록을 감상하며 참가자들이 느낀 바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고 자료

전미현.2014.소맥틱적 접근을 통한 움직임 교육이 노인들의 몸에 미치는 영향.무용예술학연구 vol.49, no.4, pp.101-121.한국무용예술학회
이종하.2008.운동선수의 손상과 재활.코칭능력개발지 Vol.10, no.4, pp.31-40.한국코칭능력개발원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10.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2 15페이지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 2 목차 01 움직임 프로그램 사례 1 : 노인 ... 한국코칭능력개발원 KFA 의무팀 홈페이지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 2 ... ) 프로그램 체험이 참가자들에게 가져온 변화 2.
  • 5.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1 15페이지
    , 2021) 크게 10 가지 1) 율동형 2) 전환형 3) 스포츠형 4) ... 움직임 프로그램의 사례 프로그램명 : 초등학생 체험움직임 프로그램 3) ... 움직임 프로그램의 사례 프로그램명 : 초등학생 체험움직임 프로그램 5)
  • 미래사회 문화 콘텐츠로서의 태권도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13페이지
    . 2015년부터 국기원에 상설공연장을 설치하였으며, 태권도 상설공연과 체험 ... 나타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요구 중에는 태권도를 문화 콘텐츠로 활용하겠다는 움직임도 ... 외국인들의 의견과 여론수렴을 거쳐 국가CI(이미지 통합작업)의 상징물로 10가지를
  • 거주지 사회복지시설 조사 5페이지
    이렇게 요즘은 노숙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려는 움직임이 돋보인다.1. ... 또, 국악, 가요, 기타, 당구, 포켓볼, 탁구, 사교 댄스, 스포츠 댄스 ... 등의 건강지원 사업, 노인학대 예방교육, 노인 사기피해 예방교육, 안전 체험
  • 연령별, 수준별 및 특정 대상자 선정 생활 스포츠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9페이지
    청소년기에는 운동 수준이 급격하게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여러 스포츠 체험을 ... (부록#1 첨부)(2) 연령별 생활 스포츠의 목적과 스포츠 프로그램의 특징연령별로 ... 아동은 유아기의 놀이보다는 스포츠 활동을 수행하면서 응용 움직임에 주목하고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10. 스포츠 움직임 프로그램 체험2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8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