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m 엔터테인먼트 기업 완벽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4.11.09
- 최종 저작일
- 20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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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외대 언론정보학부 학생입니다..
발로 뛰어가며 도서관 논문등에서 모은 자료들입니다..
SM 엔터테인먼트에 관한 모든것....여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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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시대라 할 수 있을 만큼 영화, 음반, 광고, 스포츠 등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하는 문화산업 분야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성장해가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는 현상이 바로 기존의 매니지먼트사나 음반사 등의 독립적인 활동을 벌여오던 각 사업분야 간의 결합과 합병 추세, 그리고 그로 인한 거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영상, 음반,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관한 활동을 벌이는 업체
의 출현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6개의 매니지먼트 사가 결합되어 구성된 Astars의 경우 영화, 방송, ·음반, ·광고, ·캐릭터, 이벤트, 모바일사업, 인터넷방송(mcc21.com)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이 외에도 매니지먼트 사업에서 시작해 이젠 음반 프로덕션, TV프로 프로덕션, 광고기획과 영화, 프로모션 사업으로까지 확장하고 있는 GM이나 일본과의 합작회사를 준비중인 SM등이 모두 선진형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양한 컨텐츠간의 결합 또 인프라의 결합을 시도함으로서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 가는 리드 업체들로 꼽히고 있다.
우리 조는 영화, 음반, 스포츠 마케팅,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관여하고 있는 국내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sidus의 사례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이러한 결합, 합병, 거대화 추세가 나타나는 이유 즉 배경은 무엇인지, 그러한 컨텐츠간 또 인프라와 컨텐츠간의 결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것은 과연 바람직한 방향으로 되어 가고 있는지를 짚어보고 결론적으로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러한 결합 추세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야 할 지를 제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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