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과] Television, Some Topics, and Some Terminology
- 최초 등록일
- 2005.03.24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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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피스크의 텔레비젼 컬쳐 1장의 번역 요약본입네다.
담론에 대한 내용은 덤으로 넣었습니다.
문화연구 열심히 하세요.
목차
1.텔레비전 부호
1)카메라의 움직임
2)조명
3)편집
4)음악
5)캐스팅
6)무대와 의상
7)분장
8)연기
9)대화
2.이데올로기적 부호들
3.텍스트
4.담론
5.문화적 자본이론
본문내용
코드는 생산자들, 텍스트들, 그리고 수용자들과 관련되어있고 문화세계를 이루고 있는 의미만 속에서 텍스트들이 서로 연관성이 있는 상호 관련성의 대변인 것이다. 이러한 부호들은 복잡한 지배 구조 속에서 작용한다.현실세계에서 사람들의 모습은 이미 부호화되었다. 즉 우리의 문화 속에서 전통적 부호에 따라 우리는 행하고 그들의 모습에 의해 사람을 인식한다. 캐스팅 감독은 이러한 부호들을 정형화된 즉 의식적으로 전통적으로 사용할 뿐이다.현실은 이미 부호화되었다거나 그보다 우리가 현실을 인식하고 감각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관점은 우리의 문화의 부호들에 의한 것이다. 아마도 객관적이고 경험적인 현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인식하거나 인지하는 객관적인 방법은 없다. 어떠한 문화에서 현실에 존재하는 것은 문화의 부호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그래서 현실은 항상 부호화되며 실 현실은 없는 것이다. 부호화 된 현실의 단편이 텔레비전의 전파를 탄다면 미디어의 기술적인 부호들과 대표적 전통들은 기술적으로 전달이 가능하고 수용자들에게 문화적 텍스트를 만들기 위해 주어진다.우리의 현실을 구성하는 몇 가지의 사회적 부호들은 미디어가 표현되는 견지에서 비교적 정확하게 정의되어진다.-피부색, 옷차림, 머리 모양, 얼굴표현 등배경을 제작하는 사람들은 체계적으로 특정화하기에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현존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 다른 여러 가지 나무들은 서로 다른 의미론적 의미들을 부호화하고 있으며 바위나 새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호수에 비췬 나무는 사진사에 의해 촬영되기 전에 이미 부호화하고있으며 바위나 새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호수에 비췬 나무는 사진사에 의해 촬영되기 전에 이미 부호화되었고 낭만적 이야기의 무대로 바뀌는 것이다.
참고 자료
피스크의 텔레비젼 컬쳐의 1장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