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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 마야와 3D MAX의 차이점

*명*
최초 등록일
2005.04.27
최종 저작일
2005.03
2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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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야와 3DMAX의 차이점 1.맥스는 폴리곤을 기반으로 한답니다. 폴리곤이 무엇이냐...삼각형을 기본으로 해서 형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폴리곤에서는 원을 그려도 원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원에 아주 가까운 형태이겠지요. 팔각형 보다는 16각형이, 16각형보다는 32각형이 더 원에 가까운 것처럼 말이에요. 그런식으로 기본적인 직선으로 이루어진 삼각형을 기반으로 해서 형태들을 만들어 가는 것이지요. 그런 반면에 마야는 넙스라는 것을 기반으로 한답니다. 넙스라는 것은 비선형자유곡선의 줄임말입니다- 비선형자유곡선?? 이 말을 들으시면 이해가 잘 되지 않을 거에요. 말그대로 컴퓨터가 수식을 계산해서 선을 표현하는 방식이지요. 그러므로 넙스에서의 원은 말그대로 원입니다. 그렇다고 마야에서는 넙스로만 모델링(형태를 만드는 것을 가르키죠.)을 할 수 있느냐..? 그건 아닙니다. 마야에서도 폴리곤을 지원하고 폴리곤과 넙스의 중간형태인 "서브디비젼"이라는 형태도제공을 합니다. 그러면 마야가 맥스보다 더 좋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마야와 맥스는 비교대상이 될 수 없지요. 일단 마야는 맥스보다 프로그램의 가격이 비싸다는 점. 호환성에서 밀린다는 점. 용량이 정말 크다는 점. 고사양의 컴퓨터를 요구한다는 점 등에서 맥스에 비해 단점이 있지요. 그리고 맥스도 충분히 마야만큼의 높은 퀄리티를 내는 모델링이 가능합니다. 각진 삼각형으로 만들어진 것을 부드럽게 할 수 있지요. 허무한 결론이지만 무엇을 쓰든 그것은 자기맘이고, 뭘 쓰든 잘만들면 됩니다. 마야는 보통 방송에서 많이 쓰이고, 맥스는 게임에서 많이 쓰이는 것 정도입니다. 어느것을 하던지 열심히하셔서 좋은결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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