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디지털 시대에 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한 방법론
- 최초 등록일
- 2005.06.04
- 최종 저작일
- 20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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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에이뿔받은 레폿입니다~
청소년복지론이구요~ 디지털시대에 청소년 복지향상을 위한 구축방안을 한번 짜본것입니다~
후회없으실꺼에요~
목차
1. 온라인게임 중독방지를 위한 상담실 운영
2.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하는 공간마련
3. 가출청소년을 위한 쉼터마련
본문내용
본 리포트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한 방법론에 관해 생각해 보았는데 청소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라는 인식을 심어주는데 있다는 생각에서 다양한 방법론을 모색해보았다.
현재 청소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는 같이 살아가는 사회속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저해요인이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라 볼 수 있는데 본인은 그 대표적인 예로 i) 온라인게임의 해악 ii) 장애 vs 비장애 청소년들간의 보이지 않는 장벽 iii) 가출청소년들의 소외문제 를 들었다.
따라서 이 세가지 문제의 개선을 디지털시대의 청소년 복지라는 테두리 안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의 구형 방법론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1.온라인게임 중독방지를 위한 상담실 운영
무분별한 폭력성 온라인 게임은 청소년 어린이들의 폭력증가를 가져오고 있으며 과도한 온라인 게임으로 우울증,대인기피증,운동부족으로 건강악화를 가져오고 청소년들은 학교생활. 어른들은 직장생활까지 지장을 받게된다.
온라인 게임을 적절히 즐기면 생활에 윤활유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중독 성향이 있는 사람과 특히 청소년은 가급적 게임을 피하는 것이 좋다. 대체로 심각한 정서적 문제가 있는사람, 알코올 약물 등 중독된 경험이 있는사람, 자신의 성격이나 처지에 불만이 있는사람이 이에 해당된다. 보통 사람은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우선 규칙적으로 생활습관을 들여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