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영세미나] 게임산업분석-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성*
최초 등록일
2005.06.26
최종 저작일
2005.05
4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경영세미나 수강시에 팀플로 만든 자료입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만든 자료인만큼 다운 받으셔도
후회없을실 겁니다.!! ^^*

목차

PartI Game Industry
게임산업의 역사
게임산업의 특징
게임산업의 중요성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분류
해외 게임산업 동향
국내 게임산업 동향

PartII On-line Game Industry
온라인 게임의 정의
온라인 게임의 현황과 추세
온라인 게임의 역사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온라인 게임산업의 분류와 현황
국내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 현황

Part III Analysis of Game Industry
Five Force Model
Value Chain
SWOT
Business Model

Part IV Issue Points
온라인 게임산업의 점검
온라인 게임산업의 과제
온라인 게임산업 전망

본문내용

1. 온라인 게임산업 점검
1) 온라인 게임산업의 양적인 성장
온라인 게임에 대한 수익모델 성공이 검증되면서 최근 2~3년 사이에 ‘온라인 게임’ 으로 사업전환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증가하였다. 한빛소프트, 소프트맥스, 위자드소프트 등 PC게임업체 혹은 게임유통업체들이 온라인게임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인터넷 포털업체, 게임 비관련사업자들 조차 사업전환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업체가 증가함에 따라 게임수도 증가하였다. 2000년대 초반까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가 거의 독주하다가 최근 2년 사이 뮤, 라그하임, 라그나로크 등 후발업체의 게임이 시장진입에 성공하였으며, 2004년 3월 현재 200여개의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다.

2) 상용화 문제와 게임산업의 과점화 현상
그러나 양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상용화(유료화)되고 있는 게임은 절반에도 못미치고 있다. 유료화 게임중에서도 정작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둔 게임은 몇몇 소수에 불과하다. 시장이 커져갈수록 유저들의 게임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으며, 먼저 시장을 장악하여 자금동원력이 우월한 선두업체들에 의해 게임이 대작화되고 있다. 경쟁심화로 게임당 개발비와 마케팅비, 서버관련투자비가 증가추세를 보임에 따라 게임산업의 과점화는 고착화될 전망이다.

2. 온라인 게임산업의 과제
1) MMORPG에 대한 과편중으로 포화 상태에 이른 MMORPG 시장
- MMORPG, 출시작은 많지만 성공작은 1~2개?
- 끊임없이 과열되는 경쟁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독후감/경제경영/도서요약]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17페이지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게임 산업 내 수익 경로 또한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 이처럼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해 게임 산업의 수익 창출 구조 및 경로가 재편되고 ...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커넥팅랩 / 경제·경영 / 비즈니스북스 / 360쪽
  • 『중앙대학교와 한림대학교 평생교육원 비교분석 9페이지
    , 창작사진,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 작품연구, 사진세미나외식산업경영외식산업마케팅CEO전문교육아카데미오디예술전문강사 ... 한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비교분석- 목차 -Ⅰ. ... 학부제. 5개의 직장인특별과정으로 나눠지고 능력개발은 5개의 사진, 외식산업경영
  •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른 성공적인 서비스전략 레포트 6페이지
    또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장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용 시간 증대와 ... 내국인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결혼식, 세미나와 같은 행사들이 연기 또는 취소되고 ... 코로나19 개요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 제주항공 기업전략 사례와 SWOT분석 9페이지
    특징일반적으로 저비용항공은, 혼잡하지 않은 시외의 보조공항 이용하고, 온라인과 ... (ICAO),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항공훈련기관 등에서 실시하는 세미나 ... 또한 가위바위보 등의 게임을 진행해 선물을 주기도 하고, 풍선아트나 페이스페인팅
  • 강원랜드호텔 마케팅전략분석(SWOT/STP/마케팅사례) 16페이지
    고객 요구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및 실시간온라인 고객관리에 ... 도박문제 조사 및 연구를 통해 발전된 건전한 경영제도를 확립하고 있다.05 ... 건전한 게임문화 홍보를 위한 다국어로 구성된 리플릿 제작 및 배포하고 있다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경영세미나] 게임산업분석-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3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