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해외 진출전략
- 최초 등록일
- 2005.07.26
- 최종 저작일
- 20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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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그라비티 기업소개
1) 그라비티란
2) 그라비티의 기업이념
3)그라비티의 연혁
II. 본론
1. 그라비티의 해외진출 배경
2. 그라비티의 해외 진출현황
3. 그라비티의 수출 전략
1)차별화된 게임시스템과 캐릭터
2)사용 환경에 맞춘 마케팅 전략
3)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
4)좋은 파트너와 과감한 해외투자
5)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se multi-use)
4. 그라비티의 나라별 수출 전략
1) 중국
2) 유럽
5. 그라비티의 최근 현황
III. 결론
1) 그라비티가 나아갈 방향
2.) 그라비티를 사례를 통한 교훈
본문내용
4. 그라비티의 나라별 수출 전략
1) 중국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그라비티는 중국과 홍콩의 15개 퍼블리싱 업체와 접촉했고 이들 업체 외에 다른 중국 업체로부터 제안도 받았다. 1년이 넘는 파트너 선정작업 끝에 기술능력과 카드 유통능력, 게임 서비스 노하우, 최고경영자의 서비스 마인드 등을 고려, 2002년 10월 게임 플라이어사를 최종 파트너로 선택했다.
이같은 선정 배경에는 20∼30대의 젊은 CEO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김정률 그라비티 회장과 연배가 비슷한 게임 플라이어 CE0의 오랜 연륜이 크게 작용했다. CEO의 안정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라그나로크는 중국에 진출한 온라인게임들이 대부분 8등신의 섹시 캐릭터와 폭력적인 성향, 화려한 색감을 띠고 있는 데 비해 파스텔톤의 깜찍한 3등신 캐릭터, 비폭력성, 커뮤니티성 등 중국에서는 낯선 게임으로 등장해 빠르게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 점이 기존 한국게임에 식상한 중국 온라인게임 유저들에게 먹히고 있는 것이다. 또 현지화 전략에도 힘을 쏟았다. 화교권 인기가수인 `손연자`를 스타 마케팅 모델로 선정했고 `손연자와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 `RO 카니발` 등 초기 프로모션으로 단기간에 성공할 수 있었다. 현재 그라비티는 중국에 온라인게임, 캐릭터, 라그나로크 공략집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조만간 모바일게임 판매에까지 나설 계획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