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테란의 실전고급팁 50가지 상세해설집
- 최초 등록일
- 2005.10.20
- 최종 저작일
- 20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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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테란초중급자들 및 고급자들이 실전에서 유의하지 않는 부분들과, 실패나 좌절을 맛보는 중요한 순간의 유닛컨트롤, 일점사, 초반 필살기, 멀티타이밍, 공격타이밍들을 수학적, 실전적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과연 이러한 세부적인 부분들을 알고 있었을까요? 또,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었습니까?
마린 2마리,메딕 1마리가 러커 4마리와 싸워서도 이길 수 있겠다면요?
레이쓰 10대가 레이쓰 14대와 싸워 이길 수 있는 배경은 무엇이겠습니까?
초반 건담러쉬를 하는 배경은 무엇이며 벌쳐플레이를 하는 이유가 과연 뭘까요?
이 파일은 제가 프로게이머들과, 연습생들과 같이 호흡하며 수학적인 부분과 컨트롤 부분, 즉 이론적인 부분과 실전적인 부분을 혼합하여 만든 자료 중 일부입니다.
부디 잘 활용하셔서 최연성, 이윤열, 전상욱, 임요환을 뛰어넘는 고수가 되시길 바랍니다.
저그는 초반필살기와 유닛조합을 부수는 방법부터 다크스웜대처법까지 소개하였고,
프로토스는 초반필살기와 벌쳐,탱크의 메카닉 플레이/ 캐리어대처법 등을 소개
테란역시 초반필살기와 테크분석, 팩토리/스타포트 전략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3. 레이쓰 대 레이쓰 대결에서의 유닛컨트롤과 일점사 요령
99.9%의 유저들은 공중유닛간의 교전시 최초 어택,패트롤,홀드를 쓴다. 레이쓰처럼 레인지유닛은 거의 그렇다. 공중유닛은 뭉치면 상대의 숫자가 몇 개인지 정확히 알 수 없다. 지상유닛보다 뭉칠 수 있는 공간이 많고 뭉쳐지는 범위도 한곳에 가능하기 때문에 공중유닛간의 교전시는 뭉쳐서 싸워야 한다.
내 유닛은 와이어창에 12마리까지 체력상태와 공/방업 상태가 보인다. 하지만 상대유닛은 일일이 클릭하여 체력과 공/방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공/방 상태에 따라 부대지정의 숫자가 바뀌기 때문이다. 특히 테테전에서는 거의 80%이상이 이 조합에 의해 운명이 결정된다. 저저전에서의 뮤탈대뮤탈, 프프전에서의 드라군대 드라군 싸움에서는 유닛숫자보다는 일점사에서 의해서 승부가 결정된다. 내가 아무리 유닛이 많더라도 상대에게 공격마다 공격력을 낭비하게 되면 그 차가 점점 벌어진다.
레이쓰대 레이쓰의 대결은 특히 일점사를 어떻게 하였는가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벌어진다. 특히 저그대저그전에서는 이 일점사 방식에 따라 뮤탈1부대끼리 맞부딪혔을 때 어느 한쪽이 뮤탈 8마리까지 살아남기도 한다. 이 방식을 한번 배워보자.
참고 자료
hsy5278@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