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형광체(phosphor)
- 최초 등록일
- 2005.11.23
- 최종 저작일
- 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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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발표수업을 위해 준비했던 자료입니다. 제출용 레포트보다 훨씬 자세하고, 서론과 본론, 결론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제출용으로 활용하셔도 유용합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형광체의 기원
2. 형광체의 정의
3. 형광체의 주요특성
①발광색
②발광스펙트럼
③발광휘도
④형광체의 효율
⑤형광체의 잔광시간
4. 형광체의 종류
①조명용 형광체
②CRT용 형광체
③FED용 형광체
④PDP용 형광체
5. 형광체의 표면처리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937년 영국의 BBC 방송국이 세계 최초로 흑백 텔레비전 방송을 시작한 이후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1969년 미국의 위성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하던 모습을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은 칼라와 흑백 TV를 통하여 생생하게 보았다. 그 이후로 우리는 지구의 반대편에서 영상 송수신기를 이용하여 서로 마주보고 앉아 있는 것처럼 화상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구의 반대편에서 일어난 일이 수분 안에 생생하게 화면을 통하여 전 세계에 거의 동시에 전달이 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게 되었다. 또한 고정된 자리에서만이 아니라 이동 중 혹은 불특정한 장소에서 일부의 관련 정보를 제공 받고 있으며 더욱더 많은 정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전달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정보전달을 하는 것이 디스플레이이다.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화상을 재현하는 매체가 형광체이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형광체의 기본적인 기원 및 정의, 주요특성과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