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안나까레니나 작품론
- 최초 등록일
- 2005.12.10
- 최종 저작일
- 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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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안나까레니나라는 소설,영화를 보고 쓴 작품론입니다.
주로 소설위주의 작품론으로 등장인물소개,안나의 삶,레빈의 삶,안나의 비극적 결말, 작가의 의도 등등..에 대해 책을 읽고 완성한 레포트 입니다.
pont9에 4장분량입니다.
목차
등장인물소개,
안나의 삶,
레빈의 삶,
대비되는 사랑의 구도,
안나의 비극적 결말,
작가의 의도
본문내용
■ 레빈의 삶(톨스토이의 대변자)
톨스토이는 『안나 까레니나』의 주된 소재를 귀족 남녀의 간음, 갈등으로 삼았음에도, 다른 많은 것들을 작중인물인 “레빈”을 통해 말한다. 』톨스토이의 자화상이라고 할 수 있는 레빈이 이 소설의 실질적인 주인공일지도 모른다. 레빈은 바로 톨스토이의 사교계의 비판자이다. 사교계를 비판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자신이 사교계의 인간 이어야한다. 레빈은 러시아의 상류 사회에서 자란 인간이지만 자학적이고 급진적인 이단자이다. 대담하면서도 내성적이고 반항적이면서도 회의적인 인간이다. 풍부한 지성의 불가사의한 비논리성과 자연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그는 지성의 무력함을 느끼고 있다. 레빈은 사교적인 인물은 아니다. 인간의 성의나 진지함이나 진심은 오직 고독 속에서만, 오직 침묵의 외로운 생활 속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그는 굳게 믿고 있다. 레빈은 이른바 루소주의자이다. 그는 도시 문화의 모든 것, 도시 생활과 결부된 정신이나 요란한 문화적 활동의 모든 것을 더러운 죄악으로밖엔 보지 않는다. 그에게 있어서는 전원생활만이 인간적인 생활이다. 그러나 레빈의 전원생활은 도시 사람들이 자연에 대해서 느끼는, 감상적이고도 교만한 사랑과는 다르다. 그의 전원생활은 현실의 진지한 육체노동을 수반하는 것이 아니면 안 된다. 인간의 거짓 없이 자연과 하나가 되는 생활이어야 한다. 레빈은 땅과 농기구를 농민에게 빌려주고, 그 수확을 지주와 농민이 반씩 나누어 갖는 방법을 실행한다. 그는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외국도 시찰해 본다. 이러한 와중에 그는 농노 해방 후의 새로운 사회적 양상과 슬라브 민족 해방 운동, 경제, 교육, 예술 전반에 걸쳐 성찰한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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