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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문화미케팅]공연문화와 관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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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5.12.16
최종 저작일
2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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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점차적으로 국가, 기업, 지역, 개인의 경쟁력 원천이 물질적, 기술적 힘에서 감성적, 문화적 힘으로 바뀌어 감에 따라 이제 정보화 시대는 지났고 앞으로 고객에게 꿈과 감성을 제공해 주는 것이 차별화의 핵심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가 도래할 것이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고객의 패턴 또한 품질 중심에서 품격중심으로 이행되고 있으며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문화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제는 독특한 문화는 기본으로 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공연 소비 마케팅에서 앞서 갈 수 없을 것이다.

목차

Ⅰ. 관계마케팅의 이해
Ⅱ. 관계마케팅 유형별 사례
Ⅲ. 성공적인 활용전략

본문내용

Ⅰ. 공연 소비의 관계마케팅 이해

점차적으로 국가, 기업, 지역, 개인의 경쟁력 원천이 물질적, 기술적 힘에서 감성적, 문화적 힘으로 바뀌어 감에 따라 이제 정보화 시대는 지났고 앞으로 고객에게 꿈과 감성을 제공해 주는 것이 차별화의 핵심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가 도래할 것이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고객의 패턴 또한 품질 중심에서 품격중심으로 이행되고 있으며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문화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제는 독특한 문화는 기본으로 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공연 소비 마케팅에서 앞서 갈 수 없을 것이다.
관계마케팅은 고객에게 꿈을 제공하고 만족시켜주면서 공연 소비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라고 생각된다. 결국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고 체험하도록 해주며 은근하게 숨어서 하는 체험, 감성, 매복 마케팅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의 행동을 결정짓는 마케팅 요소들 중 공연 소비가 중심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1. 공연 판촉
다카라즈카 가극단은 집중 교육 마케팅 방법을 펼침으로 역량을 펼쳤고 극단 시키는 프랑스 극작가들의 작품을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좌파 편향적 성격을 비판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리고 극단 후루사토 카라반은 지역에서 연극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실천하는 극단으로 남성관객, 샐러리맨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각 극단의 판촉은 고객에게 꿈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여 최고의 이미지를 부여하며 현지 시장의 독특한 정서를 존중하는 공연 소비 마케팅을 실현하였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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