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Getting an Angle in Advertising: The Effect of Camera Angle on Product Evaluations
- 최초 등록일
- 2006.04.27
- 최종 저작일
- 2006.04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0원
소개글
광고에서의 카메라 앵글 효과에 대한 글 입니다.
목차
EXPERIMENT 1
subjects
stimuli
Procedure
Results
Discussion
EXPLAINING CAMERA ANGLE EFFECTS
EXPERIMENT 2
Stimuli
Procedure
Result
GENERAL DISCUSSION
본문내용
subjects
32명 학생들은 교양 과목 이수를 위한 마케팅 클래스를 수강하였다. 피 실험자 5명이 한 그룹으로 나누어 졌고, 모든 처리는 랜덤 적으로 할당되었다.
stimuli
비공식 조사에서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제품이 컴퓨터라는 것을 알려 주었다. 그러므로 Everex 개인용 컴퓨터를 학습을 위하여 제공 하였다. 이 슬라이드들은 세 개의 카메라 앵글로 컴퓨터를 찍었다. 그 제품은 높은 앵글과 낮은 앵글로 상대적으로 눈높이 보다 낮게, 높게, 눈높이로 약 40개의 수준으로 찍혀 졌다. 모든 케이스에서 책상 위에 놓인 컴퓨터는 카메라로 부터3피트 떨어져 있다. 평가에서 이전부터 존재하는 브랜드 지각 영향은 제품의 브랜드 특징을 가림으로써 제거되어졌다.
세 개의 샷 (shot)이 같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그들이 포함하고 있는 정보의 양을 환산하여 같아지게 하였고, 122명의 피 실험자들에게 세 개의 카메라 앵글로 제품을 보여주었고 그것을 7점 척도로 비교하였다. 이 척도들은 제품을 자세하게 표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판단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샷에 주어진 제품과 관련한 정보의 양과 말해진 제품의 지식 을 수치화 하였다. (M=3.15, a(알파)=.85). 네 개의 대표척도(typicality scale)가 또한 포함되어있으며, 대표적 광고 사진의 샷의 정도의 평가는 이례적(unusual)이며, 광고에서 사진은 다르게 보이며, 광고에서 이 제품은 다르게 예상되어질 것이다. 대표적인 샷(F=.12) 과 전달된 샷의 정보의 양의 주요한 차이는 없다. 개인용 컴퓨터의 광고 메시지는 다양한 컴퓨터 광고로 복합된 요구(주장)에 의해서 전개되어졌다. 이 메시지는 1990년대의 컴퓨터로 언급하였고 컴퓨터의 많은 장점을 강조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