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마케팅 원론-게임회사 넥슨의 MIX분석
- 최초 등록일
- 2006.05.13
- 최종 저작일
- 2005.06
- 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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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창 유행이있고 지금도 심심치 않게 하는 카트라이더!
이것을 만든 회사 넥슨의 카트라이더에 대한 전략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제 1 장 넥슨의 카트라이더의 선정 이유
1.1 회사개요
1.2 선정하게 된 배경
제 2 장 카트라이더 소개
2.1 카트라이더란?
2.2 인기를 끄는 이유
제 3 장 STP 분석
3.1 Segmentation
3.1.1 게임플랫폼에 따른 분류
3.1.2 연령에 따른 선호게임 플랫폼
3.2 Targeting
3.2.1 소비자 표적시장 결정
3.2.2 게임 표적시장 결정
3.3 Positioning
제 4 장 SWOT 분석
4.1 강점(strength)
4.2 약점(weakness)
4.3 기회(opportunity)
4.4 위협(threat)
제 5 장 4P
5.1 제품
5.2 가격
5.3 유통
5.4 촉진
제 7 장 전략제언
본문내용
제 4 장 SWOT 분석
4.1 강점(strength)
조작이 간단하여 잠깐 동안만 게임 방법을 익히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넥슨은 10년 동안의 기술적 노하우가 쌓인 회사입니다. 또한 CEO가 20대인 젊은 회사로서 직원 대부분이 20대~30대 입니다.
4.2 약점(weakness)
<바람의 나라>이후 게임으로서 혁신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넥슨은 흥행대작이 없는 중소규모의 게임회사로 인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닌텐도의 <마리오 카트>를 표절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트라이더>는 넥슨의 기존 게임인 <비엔비>의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4.3 기회(opportunity)
우리 나라는 전 국민의 73%이상이 인터넷을 사용하며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IT강국입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의 인식의 전환이 생기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터넷에서 얻는 것은 모두 공짜로 여겼으나 최근에는 자신의 개성을 위하여 돈을 지불하여 게임 아이템 등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4.4 위협(threat)
중국에선 게임과 로고도 똑같고 게임 조작키도 똑같은 게임들이 판을 치고 있지만, 조치를 취하긴 쉽지 않습니다. 또한 그 동안 MMORPG(다중접속 온라인 수행게임)에 역량을 집중해 온 게임업체들도 캐주얼게임에 손을 뻗는 분위기입니다. 대표적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가 올 하반기께 게임 포털을 출범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한빛소프트, CCR 등 대형 온라인게임업체들이 잇따라 게임 포털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