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지엘][opengl]display & image
- 최초 등록일
- 2006.05.13
- 최종 저작일
-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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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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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 Display List
1.1 문제 정의
: 2차원 그래픽으로(orthographic projection 사용)
: 계층적 display list 를 이용하여 로봇 그리기
: 몸통, 머리, 팔, 손, 다리 등을 원 또는 사각형 으로 표현
2. Image
2.1 문제 정의
: 1번의 결과 그림에서
: 그림의 일부분을 확대하여 다른 위치에 copy
: glPixelZoom() 및 glCopyPixel() 사용
컴파일 실행환경
c++
본문내용
1. Display List
1.1 문제 정의
: 2차원 그래픽으로(orthographic projection 사용)
: 계층적 display list 를 이용하여 로봇 그리기
: 몸통, 머리, 팔, 손, 다리 등을 원 또는 사각형 으로 표현
1.2 프로그램 설계
① 머리와 몸통 팔 다리 그리고 합체하기 위한 리스트를 정의하기 위해서 GLuint Head, GLuint Body
GLuint Arm, GLuint Leg, GLuint Total 을 선언한다.
② init 함수에는 머리와 몸통 팔 다리를 그리고 total list에서 그것을 합쳐 주는 역할을 한다.
먼저, 몸통을 그린후에 좌표를 옮겨서 머리를 그린후 팔을 그리기 위해서 좌표를 움직인다. 팔을
두 개 그리기 위해서 먼저 하나의 팔을 그린후 좌표를 스택에 저장하고, 좌표를 옮겨서 다른 쪽
팔을 그리고 스택의 내용을 팝 함으로써, 원래의 좌표로 돌아간다. 그리고 다리를 그린후 다른
쪽 다리를 그리기 위해서 그 좌표를 스택에 저장하고, 좌표를 옮겨서 다른 쪽 다리를 그린다.
이렇게 하면 로봇이 완성 된다.
③ 각 부위를 호출 하는 것은 total에서 호출 할 것이다.
④ display 함수에는 단순히 total 만을 콜 하여서 로봇을 그린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여섯번째.hwp
일번/list.c
일번/list.dsp
일번/list.dsw
일번/list.ncb
일번/list.opt
일번/list.plg
일번/Debug/list.exe
일번/Debug/list.ilk
일번/Debug/list.obj
일번/Debug/list.pch
일번/Debug/list.pdb
일번/Debug/vc60.idb
일번/Debug/vc60.pdb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