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디자인,인테리어,교육,교안]3d max 6개월차 교안
- 최초 등록일
- 2006.06.15
- 최종 저작일
-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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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3d max 6개월차 교안으로 직접 보고 강의도 가능하고 제출용으로도 가능합니다
심혈을 기울였으므로 초보자나 강의 하시는 분들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수 업 지 도 안 ( 제 5개월 1주차 )
(제6-1-1일차)
caustics효과 1
(제6-1-2일차)
caustics효과 2
(제6-1-3일차)
caustics효과 3
(제6-1-4일차)
caustics효과 4
(제6-1-5일차)
Environment
본문내용
수업목표
1.caustics효과는 어떤 대상이나 매질에 빛이 통과, 굴절, 반사될 때 생겨나는 빛의 형상이라 이야기 할 수 있다. 스팩트럼을 통과한 빛, 돋보기를 통과한 빛, 유리컵을 통과한 빛에 대해 알아본다.
학 습 활 동
교 사 활 동
학습자활동CausticsVRay는 caustics효과를 지원하고 있다. caustics효과는 어떤 대상이나 매질에 빛이 통과, 굴절, 반사될 때 생겨나는 빛의 형상이라 이야기 할 수 있다. 예를들어 스팩트럼을 통과한 빛, 돋보기를 통과한 빛, 유리컵을 통과한 빛 등을 생각하자.ON : 체크를 하면 사용자의 설정조건 맞는 caustics효과를 시뮬레이션을 한다.
(제6-1-2일차)
caustics효과 2
Multiplier : caustics효과의 세기를 조절합니다.search dist : Photon들의 반지름은 수치가 올라 갈수록 침투력이 희미해지는 현상을 보인다. 비례으로 계산시간이 오래 걸리며, 이미지의 퀄리티는 올라감을 알 수 있다.Max photons: Photon이 물체에 부딪쳐 반사되는 경로들을 추적하여 특정 구역안에서 Photon들의 량을 기준으로 평균수량을 계산하는데 그 값을 Max photons수량 만큼만 취하게 된다.■. Mode : Global Photon map을 irradiance map 방식 처럼 저장 및 관리 할 수 있다.New map(Save to file) : Global Photon map을 새로 만들며 렌더링 계산이 끝난후 *.vrpmap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From file : Global Photon map의 계산 없이 파일로 저장된 Global Photon map(*.vrmap)을 불러와 사용한다. ■. On render end : -Don`t delete : 렌더링이 끝난 이후Global Photon map이 메모리에서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Auto save :랜더링이 끝남과 동시에 Global Photon map를 사용자가 지정한 *.vrmap 파일로 자동 저장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