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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usiness]KTF의 magicN서비스 분석

*미*
최초 등록일
2006.06.15
최종 저작일
2006.06
6페이지/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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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business개론 수업 시간에 과제로 제출한 이동통신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관한 분석입니다.

목차

magicⓝ 주요 서비스
주요 서비스에 부가되어 확장된 서비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사업적, 기술적 측면에서) 서비스와 중요한이유

본문내용

가장 발전가능성이 있는 서비스는 MP3와 벨소리 서비스등을 제공하는 “도시락”과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GPANG”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메직엔의 여러가지 모바일 서비스를 조사하면서 특정 서비스를 즐겨 이용하는 여러 커뮤니티를 만날 수 있었는데, 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까지의 젊은 층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음악서비스와 게임서비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장 큰 이유는 MP3기능을 가진 다양한 휴대폰 단말기들이 작년 초부터 많이 출시되었고, 매일 주머니속에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이 전화를 받고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 뿐 아니라 엔터테이먼트 도구로서 기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게임서비스 또한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호응도가 굉장히 높고, SK telecom의 게임서비스인 GXG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이용 문의를 해올 만큼 관심이 뜨겁다. 다양한 게임을 원하는 장소에서 즐기고 싶어하는 모바일 세대의 요구를 만족시켜주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술적으로 특히 게임서비스의 경우 모바일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여러 게임전용 단말기들이 출시되고 있다. 모바일 게임도 인터넷 게임과 마찬가지로 쌍방향성을 가지기 때문에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고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장점까지 더해져 젊은층들이 매력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도시락은 작년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기 시작한 이루 꾸준히 사용자수가 늘고 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고 있다. 다만 이러한 프로모션 행사들이 단발적인 이벤트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경쟁 이동통신사들에 비해 두 서비스는 요금제가 다양하지 못한 것도 지적 할 수 있다. MP3와 게임은 이용자들이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인만큼 좀더 특별한 요금체계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다면 메직엔의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를 위한 중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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