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과일 받아먹는 게임을 구현하였다
* 프로그램 소스
* 프로그램 보고서
* 프로그램 문제
가 첨부되어 있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C++ 6.0
본문내용
프로그램의 구성 및 알고리즘
프로그램의 구성
A- 프로그램은 MFC가 자동으로 제작한 CAboutDlg, CAsn5App, CAsn5Doc, CAsn5View, CMainFrame들과 사용자 정의 Class인 ELF, NAEL, Animal, Fruit, Hero, Heroine, Object, Position, 그리고 Manage<class A, class B, class C>로 이루어진다.
B- Object클래스는 ELF, Fruit, Hero 들의 Base Class이고, ELF는 NAEL의 Base class, Fruit은 Animal의 Base class, 그리고 Hero는 Heroine의 base class이다.
User Defined Constants
** 게임은 지속적으로 화면을 갱신할 필요성을 가진다.(ms)
**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새로운 과일 혹은 동물이 생성되어야 한다.
** 이들은 WM_TIMER 메시지를 발생시키는 주기이다.
#define REFRESH_TIME 20 // 화면 갱신 주기
#define FRUIT_TIME 1000 // 과일 생성 주기
** 키보드에서 좌, 우 명령이 발생할 때 접시가 움직인다.(line)
#define LEFT -1
#define RIGHT 1
**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복잡도를 낮추기 위해 윈도우 크기를 고정한다.(pixel)
#define MAX_WINDOW_SIZE_X 970 // X축 크기
#define MAX_WINDOW_SIZE_Y 730 //Y축 크기
Used Structures
Rect{ left, right, top, bottom} : 사각 공간을 저장한다,
RGB{ reg, green, blue} : 빛의 삼원소인 rgb의 함유랑을 저장하여 색을 나타낸다. r, g, b는 0~255사이의 값을 가지며 RGB(0, 0, 0)은 검은색을, RGB(255, 255, 255)는 흰색을 나타낸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Animal.cpp
Animal.h
asn5.cpp
asn5.dsp
asn5.dsw
asn5.exe
asn5.h
asn5.rc
asn5Doc.cpp
asn5Doc.h
asn5View.cpp
asn5View.h
ELF.cpp
ELF.h
Fruit.cpp
Fruit.h
Hero.cpp
Hero.h
Heroine.cpp
Heroine.h
MainFrm.cpp
MainFrm.h
Manage.cpp
Manage.h
NAEL.cpp
NAEL.h
Object.cpp
Object.h
Position.cpp
Position.h
ReadMe.txt
recieving.doc
Resource.h
StdAfx.cpp
StdAfx.h
asn5.ncb
Debug
asn5.opt
assn5.pdf
~$cieving.doc
res/anger_b.bmp
res/anger_f.bmp
res/apple.bmp
res/asn5.ico
res/asn5.rc2
res/asn5Doc.ico
res/banana.bmp
res/cat.bmp
res/dog.bmp
res/elf.bmp
res/elf2.bmp
res/forest.bmp
res/lion.bmp
res/orange.bmp
res/plate.bmp
res/sky.bmp
res/tiger.bmp
res/water.bmp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