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행성산업(경마경륜경정카지노등)의 역사과 태동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바다이야기분석

*연*
최초 등록일
2006.09.16
최종 저작일
2006.09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어느 사회에서나 심심풀이를 목적으로 혹은 돈내기나 성공을 목적으로 도박을 하며, 평범한 사람들도 도박을 애용한다. 도박을 하지 않았던 시대가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오늘날 알코올 중독이 범람하고 게임중독이 유행하고 있는 것처럼 우리시대에 이미 도박과 도박중독 역시 보편적인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사행성놀이의 전개과정, 태동 매출규모와 최근에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바다이야기’에 관한 내용을 다뤄 보겠다.

관광계열을 공부하는 학생으로 레포트를 위해서 작성되었다.
본인의 생각과 책 인터넷 주소까지 첨부된 자료로 효율성이 크다고 본다.

목차

머릿말
◎사행성놀이의 종류와 사행성산업의 태동, 매출 규모

1. 도박의 역사와 오늘


2. 사행성도박의 대표적 형태와 태동
1.복권
2.경마
3. 카지노
*카지노사업의장점 정리
4.성인게임장

◎바다이야기분석
1. 성장원인
ㄱ. 실업유발
ㄴ.소득양극화의 문제점
ㄷ.도박중독자 치료와 범죄자 교정 등을 위한 사회적 비용의 증가
ㄹ. 도박중독문제

3. 태동
4. 해결방안

본문내용

1. 도박의 역사와 오늘
도박은 현대만의 특유의 현상이 아니며 선사시대부터 인간은 내기를 걸고 도박하는 것을 즐겼다. 인류학자들에 따르면 인간은 최소한 6,000년 전부터 우연한 사건에 내기를 걸었다. 아메리카 대륙의 원시벽화에는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그려져 있으며 고대 바빌로니아에서는 도박에 대한 기록이 발견되고 있다. 그러나 도박은 놀이로써 환대를 받기도 했지만 큰 죄악으로 받아들여져 금지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도박을 금지하였고 이를 위반하면 노예형에 처하였으며 그리스에서도 도박을 가장 큰 죄악으로 여겼다.
그렇다면 현대에는 과연 얼마나 노름을 즐길까? 도박에 대한 미국국가정책 위원회가 1976년에 출간한 ‘미국의 도박’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성인의 60%가 매년한번씩은 도박을 한다고 나와 있으며 80-90%가 도박경험이 있다고 한다. 오늘날 서구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경마, 경륜 등의 정부가 공인, 운영하던 합법적도박이 퇴조하는 대신 카지노 산업이 매년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경마의 종주국인 영국에는 119개의 카지노와 967개의 빙고클럽이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49개의 카지노가 성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도박문화는 일제 시대에 일본으로부터 들어 온 화투가 아직까지도 대국민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서양에서 들여온 포커도 국민문화놀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고 있다. 몇 십년 전부터는 합법적 도박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카지노, 경마, 경륜과 같은 합법적인 도박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1970년대에 합법화된 카지노 사업은 1990년대 후반부터 일반인에게 개방되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1991년에 시작된 경륜은 불과 7년 만에 매출액이 2조원을 능가할 정도로 급
그림1 (http://article.joins.com )

성장하고 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도박 산업은 날로 번창하고 있으며 도박 산업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다. 최근에는 사이버 도박인구가 증가하며 문제가 되고 있으며 더욱 큰 문제는 선호하는 도박종류가 무엇이든지간에 일인당 하루 베팅규모는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위험한 도박에 깊이 탐닉하며, 따라서 개인당 문제도 가장 심각할 것임을 시사한다.

참고 자료

Bibliography
Davis Nibert, 복권의 역사(Hitting the lottery jackpot), 2003
조용장, 카지노 코리아, 2004
이흥표, 도박의 심리, 2002
http://article.joins.com Retrived 8th Sep
http://www.domin.co.kr 전북도민일보 Retrived 8th Sep
http://moneytoday.khan.co.kr Retrived 9th Sep
http://news.naver.com Retrived 9th Sep
http://news.stoo.com스포츠 투데이 Retrived 9th Sep
http://www.cmikorea.or.kr/ Retrived 10th Sep
http://www.wwwcap.or.kr Retrived 10th Sep
http://www.segye.com/ Retrived 10th Sep
*연*
판매자 유형Silver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행성산업(경마경륜경정카지노등)의 역사과 태동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바다이야기분석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37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