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의 대해
- 최초 등록일
- 2006.11.27
- 최종 저작일
- 2006.10
- 3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모바일의 대한글을 적어놓은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목차
개 념
특 성
게임의 장르
타 Game과의 비교
모바일게임 Market 동향
국내시장규모 및 현황
해외 시장규모 및 현황
향후전망 및 결론
발 전 방 향
향 후 전 망
본문내용
모바일 게임이란
모바일(Mobile) ‘이동성을 가진 것’
언제 어디서나 이동 단말기를 이용해 인터넷을 접속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
(모바일 게임을 이루는 주요한 개념)
모바일 게임
무선인터넷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시간(time) : 전통적 IT와 다른 중요한 차별 요인, 낮이나 밤이나, 평일에나 휴일에나 언제든지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원하는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연결성(connectivity)의 개념
장소(place) : 이러한 활동들을 장소적인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지 가능하게 해 준다는 의미
특정 위치에 고정된 기기 중심의 사고에서부터 이동중인 사용자의 현재 위치까지도 고려하는 ”이동성(mobility)\
참고 자료
모바일 마케팅 - 이혁재, 손형수
이것이 모바일 비즈니스 - 이영곤
모바일 게임 컨텐츠의 서비스와 플랫폼 - 정일
모바일 컨텐츠 활성화 방안연구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에 대한 고찰 - 이후종
모바일 게임 산업 동향과 발전방안 연구 - 유승호
모바일 게임 : 현황과 전망 - 한정현, 김태성
모바일 서당 [www.mobilesd.co.kr]
게임빌 [www.gamevil.com]
네이버 [www.naver.com]
엠파스 [www.empas.com]
네이트 [www.nate.com]
매직 앤 [www.magicn.cp.kr]
멀티팩 [www.multipack.co.kr]
LG 이지아이 [www.ezi.co.kr]
SK 스피드 011 [www.speed011.co.kr]
com2us [www.com2us.com]
엠조이넷 [www.mjoynet.com]
엠드림 [www.m-dream.com]
대상정보기술 [mobile.daesang.co.kr]
모스카 [www.mosca.co.kr]
스카이벤처 [www.skyventure.co.kr]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디지털타임즈 [www.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