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영웅주의
- 최초 등록일
- 2006.12.03
- 최종 저작일
- 2006.11
- 4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미국의영웅주의에대하여 여러가지 사례와 왜 그것이 필요한가?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이미알고 있고 만들어지는 영웅들은 미국에대한 우리의 동경심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해서 만든 ppt입니다. 워드와 비교불가
목차
Ⅰ. 미국의 만화영웅
Ⅱ. 전쟁사를 통해 바라본 미국의 영웅주의
Ⅲ. 허구와 현실, 문화와 역사
본문내용
3. 미국 만화시장의 저력
① 2004년 미국의 만화숍은 약 3,500여개로 연간 2억 7천만달러 규모를 형성하 고 있다. iCV2.com에 따르면 코믹과 그래픽노블을 합한 미국내 만화책 주문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내에서 출판되는 만화는 대부분 엑스맨, 스파이더맨과 같은 슈퍼 히어로를 다루는 격주간 또는 월간 형태를 띠고 있다. 20매 안팎의 얇은 판형이 일반적으로, 현재 소규모 코믹숍에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다.(출처-LA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미주사무소 )
②2005년 한 해 동안 미국영화의 수입액이 3518만 달러인데 비해 한국영화의 미국 포함 북미 지역으로 수출은 고작 200만 달러로 그 격차는 무려 18배나 된다.
③미국의 게임산업-2004년 현재 10억 3천만 달러
④미국의 캐릭터 산업-25억8천8백만 달러(미국 라이센스 시장규모의 44%)
총 39억2천3백18만 달러 (약 3조9232억)
☜2006년 국가예산액-222조원(기획예산처)의 약 8.7%
->미국 만화관련 문화산업의 막강한 저력을 엿볼 수 있다.(그 중 대부분의 만화는 슈퍼히어로를 다루고 있다.)
->공유, 전달되어지는 문화의 특징을 감안한다면 미국의 영웅주의는 여과 없이 쉽게 전 세계에 침투되어 그것을 당연시 할 수도 있으므로 그들의 문화를 대할 때 비판적 시각을 견지하는 것이 중요.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