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벤쳐창업과 경영 - 아이템거래사이트
- 최초 등록일
- 2006.12.06
- 최종 저작일
- 2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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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벤처창업과 경영`이라는 수업을 듣고, 경영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은 후, 개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았다. 경영과 창업에 대한 여러 문헌을 참고로 하고, 현시장 추세를 고려한 즉, 허구성을 최대한 배제한 현실성이 있는 계획이라는 데서 매력이 있지 않을까 한다.
목차
주요 경영진 및 개발진
산업 분석 및 매력도
현재 시장 동향 및 미래 가능성
<사업 전략>
마케팅 계획
생산성과 손익분기점
위험의 평가
조직 개혁
부 록
본문내용
[인터넷 아이템거래 사이트 사업계획]
산업 분석 및 매력도
21세기는 IT와 인터넷의 시대이고, 특히나 과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발전을 해왔고, 지금 현재 상당한 괘도에 올라있는 인터넷 게임분야 를 핵심 공략해보기로 했다. 그러나 인터넷 게임자체에 뛰어들기에는 창업비용이나 전문적 Now-how 그리고 무엇보다 레드 오션(블루 오션과는 반대로 이미 잘 알려진 시장, 경쟁이 한창인 시장)에 부딪히게 되어 상당한 피해부담을 느껴야 한다. 고로, 우리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기 위해 아직은 개발이 덜된 ‘인터넷 아이템거래 사이트’ 쪽을 택하게 되었다.
사업아이템을 선정시 아예 미개발된 분야에 대해서 연구하기 보다는 어느 정도 개발은 되어 있지만 그 표준이나 정도가 아직은 낮은 쪽에 치중을 했다. 사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에 따르면 작년 한해 우리나라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 규모가 5000~6000천억원에 육박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앞으로 시장 규모는 훨씬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론 현재 아이템 베이(Item bay)란 회사가 그 시장의 60%정도를 장악하는 거의 독과점에 가까운 역할을 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지금 아이템 베이를 능가하고 시장을 점유한다는 것이 위험부담일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경영진과 개발진의 전공과 노하우를 살려 더 개성 있고 더 신뢰성 있고 더 참신한 사업전략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