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와정보화사회가상현실과VRML

*선*
최초 등록일
2006.12.30
최종 저작일
2006.01
6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나머지는 본문 내용을 참고 해주세요.
열심히^^;;

목차

1 가상현실의 개요
2 가상현실 시스템의 구성
3 사이버스페이스
4 가상현실의 활용과 미래
5 웹에서의 가상현실 기술의 활
6 VRML의 소개

본문내용

1 가상현실의 개요
1.1 가상현실이란?
가상현실의 세계란 상상의 세계를 현실과 같이 만들어 내고 인체의 모든 감각기관(눈, 코, 귀, 입, 피부 등)이 인위적으로 창조한 세계에 몰입됨으로서 자신이 바로 그 곳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의미.
가상현실 세계에서는 현실 세계에 대한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에서 불가능한 체험을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은 가상현실의 실현에 큰 영향을 끼침.
1.2 가상현실 시스템의 요구사항
임장감(Presence)과 몰입감(Immersion)
상호작용성(Interactivity)
자율성(Autonomy)

1.3 가상현실 시스템의 종류
(1) 몰입형 가상현실 시스템(Immersive VR System)
컴퓨터에 의해 만들어진 3차원 환경에 HMD 등의 몰입형 장비를 착용하여 가상의 세계를 경험하고 상호 대화식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시스템.
사용자가 현실과는 완전히 차단된 가상 환경만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가장 이상적인 형태.
고가의 장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로 연구 실험용으로 사용.
(2) 비몰입형 시스템(Non-immersive VR System)
탁상형 가상현실 시스템(Desktop VR System) 이라고도 부르며, 모니터 화면에 나타난 영상을 사용자가 보면서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방식.
가상 세계에 대한 몰입감이 떨어지는 등 부족한면은 많으나 PC등 저가의 장비를 이용해 쉽게 사용이 가능하여 현재 대중적으로 많이 보급되어 있음.

참고 자료

없음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멀티미디어개론,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5페이지
    [멀티미디어개론]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 ... 사회에서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은 바른 확산속도와 더불어 선진국인 미국, ... 이러한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에 맞물려, 최근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 [도시계획] 가상도시와 현실도시 18페이지
    이미 멀티미디어 스테이션의 개념으로 구체화되고 있다. ... 특히 가상현실구축 프로그램(VRML)을 이용한 3차원 영상정보가 구축되면, ... 즉, 제 1차 산업사회의 농장이나 산업화사회의 공장에 해당되는 정보가공공장은
  • 인터넷이용자의특성 18페이지
    제한된 멀티미디어 기능 제공 호기심 있는 이용자만이 인터넷으로 제품 · ... 전자지불시스템 등장 인터넷 상품검색 수행하는 에이전트(Agent)기술이 활용 가상현실과 ...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자료원 : 2003년 하반기 정보화 실태조사, 한국인터넷정보센터
  • 전자상거래 6페이지
    제공할 수 있는 Hyper Media, 가상현실 그리고 VRML 등은 많은 ... 그런데 정보화가 세상을 뒤집어 놓은 오늘날에는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서의 ... 그러나 네트워킹과 컴퓨팅의 기술로 놀랄 만한 성장과 표준화된 멀티미디어 문서의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8페이지
    제 1장 멀티미디어정보사회1.1 멀티미디어의 의미와 특성1.1.1 ... 미디어미디어(media), 즉 매체란 인간 상호간에 정보, 지식, 감정, ... 표준가상현실이란기계및전자장치등의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를이용하여현실세계와같은느낌이나도록조성한가상의환경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와정보화사회가상현실과VRML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8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3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