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E-sports 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조사 발표자료
- 최초 등록일
- 2007.02.07
- 최종 저작일
- 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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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sports 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조사 발표자료 입니다
수업시간에 발표하기 위해서 제가 직접 제작하였구요~
발표도 해서 점수도 잘 받았습니다~ ㅎㅎ
목차
Ⅰ. About ` E-sports`
Ⅱ. e-sports의 발전과정
Ⅲ. e-sports의 사업현황
Ⅳ. e-sports 산업의 문제점
Ⅴ. e-sports 산업의 발전전망
본문내용
About ` E-sports`
`electronic sports`의 약자.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을 통틀어 이르는 말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Ⅱ. e-sports의 발전과정
e-sports의 발달 배경
☛ 국내 e-스포츠가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된것은 우수한 IT 인프라 등 외적인 요인과 국민기질(집단 놀이문화) 등 내적 요인이 작용했기 때문
Ⅱ. e-sports의 발전과정
국내외 e-스포츠는 모두 1990년대 네트워크 게임의 확산과 함께 시작
사람과 사람 간 대결 구도로 발전하면서 스포츠의 속성을 띠게 되었고, 여기서 발전하여 일반 스포츠와 같은 형식의 게임 대회가 정착.
국내 e-스포츠의 발달 과정
1.스타크레프트의 확산과 함께 e-스포츠가 시작
*1990년대 후반 스타크래프트의 등장과 함게 게이머 간 대전이 확산
*1998년부터 전국 규모의 게임대회가 출범하면서 e-스포츠가 태동
*이시기 최초 프로 게임단과 프로 게이머 등장
2.게임방송 출범을 계기로 급성장 및 산업화
*뛰어난 경기력을 지닌 프로 게이머의 등장으로 산업화 촉진
3.대기업의 본격 참여로 발전기에 진입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