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러 입문]컴파일러 3장 연습문제(목차 참고)
- 최초 등록일
- 2007.04.07
- 최종 저작일
- 2006.09
- 1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컴파일러 입문
정익사(오세만 저)
3장 연습문제 3.1 에서 3.16번까지 목차에 있는 문제만 풀이 되었습니다.
목차
3.1 다음 괄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3.2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하시오
3.3 α, β, γ가 정규 표현일 때 다음을 증명하시오.
3.4 다음 정규 언어에 해당하는 정규 표현을 쓰시오.
3.5 다음 정규 문법이 생성하는 언어를 정규 표현으로 나타내시오.
3.6 다음과 같은 DFA가 주어졌을 때 물음에 답하시오.
3.7 다음과 같은 NFA가 주어졌을 때 물음에 답하시오.
3.8 다음 NFA를 DFA로 바꾸시오.
3.9 다음 FA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3.10 다음 FA가 인식하는 언어 L(M)을 정규 표현으로 나타내시오.
3.11 다음 DFA를 도달 불가능 상태를 갖지 않고 모든 상태가 구별 가능한 축약된 FA (reduced FA)로 바꾸시오.
3.12 다음과 같은 2개의 유한 오토마타가 주어졌을 때 물음에 답하시오.
(2),(5) 없음
3.13 정규 표현 r = ab*a*가 주어졌을 때, 물음에 답하시오. (2),(3) 없음
3.14 다음과 같은 정규 표현을 인식하는 DFA를 구하시오.
3.15 다음 정규 표현을 생성하는 정규 문법을 고안하시오.
3.16 다음 언어를 생성하는 정규 문법을 고안하시오.
본문내용
3.1 다음 괄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① 정규 언어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정규 문법, 정규 표현, ( 유한 오토마타 ) 등 3가지가 있다.
② 정규 표현의 기본 소자는 ϕ ,ε, 그리고 ( terminal 심벌 )이다.
③ 일반적인 명칭의 형태를 정규 표현으로 나타내면 ( letter(letter+digit)* )가 된다.
④ α가 정규 표현일 때 α* + α+ = ( α* )이다.
⑤ α, β가 정규 표현이고 ε ∉ L(α)이면, X = αX+β의 유일 해는 X = ( α*β )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