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판기(vending machine) VHDL
- 최초 등록일
- 2007.04.12
- 최종 저작일
- 2007.01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1. 자판기(vending machine)
디지털 시스템 설계의 예로 자판기(vending machine)를 설계하고자 한다. <그림 1>은 자판기(vending machine)의 블록도 이다. 자판기(vending machine)는 6개의 키패드 스위치를 가지며 해당 키패드는 <그림 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key vector는 반환, 주스, 우유, 커피, 500원, 100원짜리 동전 총 6 비트로 구성되며, 각 품목의 가격은 커피 100원, 우유 300원, 주스 500원 으로 설정하였다. 투입금액이 해당 가격의 이상일 때 각 품목을 선택 할 수 있으며 LED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투입금액 및 잔액은 세그먼트(우측 4개)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반환키를 누르게 되면 세그먼트(좌측 2개) 500원짜리 동전 개수, 100원짜리 동전 개수로 표현되도록 하였다. 투입금액은 최대 3,100원(tmp : integer range 0 to 31)까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컴파일 실행환경
맥스플러스
본문내용
1. 자판기(vending machine)
디지털 시스템 설계의 예로 자판기(vending machine)를 설계하고자 한다. <그림 1>은 자판기(vending machine)의 블록도 이다. 자판기(vending machine)는 6개의 키패드 스위치를 가지며 해당 키패드는 <그림 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key vector는 반환, 주스, 우유, 커피, 500원, 100원짜리 동전 총 6 비트로 구성되며, 각 품목의 가격은 커피 100원, 우유 300원, 주스 500원 으로 설정하였다. 투입금액이 해당 가격의 이상일 때 각 품목을 선택 할 수 있으며 LED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투입금액 및 잔액은 세그먼트(우측 4개)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반환키를 누르게 되면 세그먼트(좌측 2개) 500원짜리 동전 개수, 100원짜리 동전 개수로 표현되도록 하였다. 투입금액은 최대 3,100원(tmp : integer range 0 to 31)까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 >
1 : 100원짜리 동전
5 : 500원짜리 동전
4 : reset
C : 반환
D : 커피 / E : 우유
F : 주스
<그림 3>는 자판기(vending machine)의 동작 상태도이다. start 상태에서 동전을 투입하여 투입금액이 선택할 품목의 가격이상이 되게 되면 해당 품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품목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모드로 상태 천이된다. 선택 되어진 품목의 LED가 깜박이고 곧이어 state는 start상태로 천이된다. 동전을 추가로 투입 할 수 있으며 다른 품목을 선택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반환키를 누르게 상태는 return_mode로 천이되어 500원짜리 동전과 100원짜리 동전의 개수를 세그먼트로 표시하고 곧이어 state는 start상태로 천이된다.
참고 자료
만약 found illegal character `? 에러 메세지가 발생할 경우
한글로 주석처리 되어있는 부분을 삭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