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SMIL 2.0 Animation Modules
- 최초 등록일
- 2007.04.23
- 최종 저작일
- 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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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MIL 2.0 Animation Modules
스마일 에니메이션 모듈 설명및 정리 자료
목차
# Animation Model
- The simple animation function
The animation effect function
- accumulate
Simple animation functions specified by from, to and by
Overview of the SMIL 2.0 SplineAnimation Module
본문내용
# Animation Model
- The simple animation function
여기에 나올 속성의 사용법은 attributeName을 사용하여 변화를 주고자 하는 것을 지정해주고 from은 변화를 주고자 하는 것에 대한 시작 값이고 to는 끝나는 값이며. begin은 이 컨텐츠가 시작후 얼마 후에 변화를 줄 것인지를 나타내며 dur은 지속 시간으로 변화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예제.
<rect ...>
<animate attributeName="width" from="10px" to="100px"
begin="0s" dur="10s" />
<animate attributeName="height" from="100px" to="10px"
begin="0s" dur="10s" />
</rect>
이것은 위의 예제는 width를 처음에는 10에서 100까지 늘리는데 시작은 컨텐츠 시작과 동시에 실행하며 10초동안 변화를 주며 밑의 것은 height를 100에서 10으로 만드는데 이것도 시작과 동시에 10초동안 변형을 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것을 진행하면 컨텐츠가 가로로 늘어나고 세로는 주는 모양이 됩니다.
<animate attributeName="top" to="10" dur="2.5s" />
위의 예제는 top를 2.5초동안 10으로 만들는 코드로써 원래의 위치에서 2.5초후에는 윗부분이 위에서 10만큼 내려와 위치하는 코드입니다.
The animation effect function
- Repeating animations
여기에 사용될 속성은 repeatCount, repeatDur 있습니다. repeatCount는 반복 횟수를 정하는 것이며 repeatDur은 반복되는 시간을 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dur이 3초이고 repeatCount가 3이면 3초동안 변화하는 것을 3번 반복하는 것으로 총 플레이 시간은 9초가 되는 것입니다. 또 dur이 3이고 repeatDur이 9이면 이것 또한 3초동안 변하는 것을 9초간 계속 하라는 것이므로 3번을 반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2속성을 par로 감싸고 있으면 이것을 지속 시간에 영향을 받아 par에서 dur이 8이 되어 있으면 아무리 자식의 dur이 3이고 repeatCount가 8이 되고 repeatDur이 10이 되던지 간에 8초가 되면 끝이 나므로 부모의 영향력이 더 강하게 작용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