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영경제]PPL광고

*상*
최초 등록일
2007.06.28
최종 저작일
2007.06
4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PPL에 관한 학술발표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1. PPL의 정의
2. PPL의 등장배경
3. PPL의 장/단점
4. PPL의 사례분석
5. PPL SWOT 분석
6. PPL에 관한 설문조사
7.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
8. PPL의 전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PPL(Product Placement)에 대한 정의
(1) Steortz(1987)
각종 영상 프로그램 안에 브랜드 제품, 신호 등을 포함시키는 행위이다
(2) Balasubramanian(1995)
상업적 의도를 배제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용자에게 설득 메시지를 전하는 유료행위의 한 방법이다
(3) Baker, Crawfo(1995)
광고주로부터 금전적 대가를 받은 후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속에 상업적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행위이다
(4) Karrh(1998)
대중매체 프로그램 속에 시각적 혹은 청각적 수단을 이용하여 제품 및 브랜드를 유료로 포함시키는 것이다
(5) 문영미(1994)
특정회사 상품을 소도구로 등장시키는 영화 속 광고이다
(6) 이효준(1995)
상품배치가 가능한 영화장면 속에 자사의 제품을 등장시키는 행위이다
(7) 리대룡, 남기창(1999)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 속에서 특정 제품을 끼워 넣거나 브랜드 명을 사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8) 이준일, 김하리(2000)
광고와 홍보가 결합된 상태로 협찬금이나 실상품의 대가성 지불을 통해, 상표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삽입시키는 새로운 광고전략이다
(9) 이일래(2001)
화면속에 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10) 양윤, 성충모(2001)
영화속의 자사의 특정제품이나 상표, 로고 등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11) 김충현(2004)
PPL은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할 소품을 영화의 장면에 맞추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참고 자료

문헌: 김호석 「스타시스템」, 삼인출판사, 1998
남기창외1「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 중앙대 광고홍보 연 구소 , 1999
하윤금 「다자간 연합에 의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활성화 방안」, 커뮤니케이션북 스, 2004
논집: 김문한외2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PPL」경우논집 33권 pp.40~64 2002
논문: 김도균 「영화 속 제품배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 사학위 논문 1999
김재휘 중앙대 심리학과 교수, 「광고 속의 광고에 대한 효과중 TV-CF에서 제시 되는 PPL 광고의 효과」 2002
남기창 「영화속 제품배치에 대한 관련산업 수용자 공공정책기관의 태도연구」 중 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석사논문, 1999
문영미, 「Marketing Public Relations효과에 관한 연구」, 서강대 언론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995
서상원 「PPM 사업과 광고 효과」, 제일 커뮤니케이션 1996
성충모, 「간접광고 효과의 측정」 연세대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논문 2000
안주미 「영상 매체 광고로서의 PPL 효과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 논 문 2002
양윤외1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전공교수, 「영화에서의 PPL 광고효 과측정 」2001
이일래 「대중 소비 사회에서 스타이미지 상품화에 관한 연구」 2001
이혜원 「국내 영화 속 PPL 실태에 관한 연구」 2003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영경제]PPL광고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3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