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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게임하이의 마케팅전략 SWOT, 4P

*군*
최초 등록일
2007.08.04
최종 저작일
2007.07
14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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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최근 서든어택 데카론 등으로 게임없계의 강자로 떠오른
게임하이의 마케팅 전략분석입니다.
마케팅 분석 툴에 따라 차례대로 분석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기업선정동기
2. 게임 산업의 개요
Ⅱ. 기업현황
1.게임하이의 지향점
2. 연도별 방향
3. 2007년 성공적인 미국시장 진출
Ⅲ. 게임하이 환경분석 및 목표
Ⅴ. 데카론의 4P 전략
1. SWOT분석
2. 게임하이 목표
Ⅳ. 게임하이의 전략 수립
1. “중국시장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
2. 해외시장의 동향
Ⅴ. 데카론의 4P 전략
1.제품- Product
2.가격- price
3. 촉진-promotion
Ⅵ. 국내 게임 산업 동향
1. 국내 게임개발 동향
2. 전망
Ⅶ. 게임하이의 향후 전망.
1. 끊임없는 개발과 도전
2. 밝은 미래의 게임하이

본문내용

1. 기업선정동기
인터넷 강국이자 인터넷 보급률이 세계최고인 것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미래 부가가치 사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게임산업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게임하이라는 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예상대로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는 전년대비 12.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2001년 이후 매년 30% 이상의 고 성장세를 지속하는 것이다.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 역시 2001년 1%에서 2007년 10.7%로 급격하게 비중이 확대되었는데 국내에서는 이런 세계 추세에 걸맞게 인터넷 이용자 330만명, 인터넷 보급률 73%(2006년)의 세계 최고수준의 인터넷 보급률과 함께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도 2007년에14억불 예상하고 있는 바이다.
이제 게임 산업은 한국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견인차가 되었다. 이미 2000년에 시장규모 1조원을 돌파하였고 게임을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및 경제적 파급효과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영화, 음반, 애니메이션 등 문화산업 분야 중에서도 게임 산업은 유일하게 정보통신기술까지 접합되어 창작과 기술이 결합되어 발전하는 종합첨단문화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고부가가치의 게임산업을 이끌어나가는 기업인 게임하이의 원동력은 무엇이며 게임하이는 어떠한 방식의 마케팅 믹스를 사용, 시장을 점유하고 성장하였는지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2. 게임 산업의 개요

21세기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산업은 문화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가운데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게임산업이다. 게임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지식강국을 향한 기간이 되는 유망산업이다. 한국의 게임산업은 시장규모가 1조원에 육박하고,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수출이 급성장하는 등 효자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기술, 첨단산업기술 등 관련기술들과의 접목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새로운 게임이 만들어지고, 부정적이었던 게임에 대한 이미지가 정부, 산업계 등의 부단한 노력을 통해 점차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이미지로 바뀌고 있는 점 등은 한국게임산업의 전망을 매우 밝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각종 신문기사
인터뷰
웹페이지 참고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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