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마케팅 방법론 및 홍보명 조사
- 최초 등록일
- 2007.09.06
- 최종 저작일
- 2007.08
- 31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무가지와 웹채널을 이용한 이벤트 마케팅 조사입니다.
이벤트 종류와 종류 별 장/단점 그리고 이벤트 방법론에 대한 분석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이벤트 이미지를 첨부하여 자료를 이해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 SUMMARY
Ⅰ. 조사 목적 및 방향
Ⅱ. 조사 방법 및 조사대상의 특징
Ⅲ. 이벤트 종류
Ⅳ. 분석 및 결론
Ⅴ. 이벤트 사례 모음 – 이벤트 이미지
Ⅵ. 이벤트 사례 모음 – 이벤트 명
본문내용
1. 조 사 목 적
가. 타사 이벤트 분석을 통한 유사마케팅의 적용가능성 검토
나. 이벤트 마케팅의 적절한 시행시기와 관련 경품에 대한 정보 획득
다. 고객정보획득을 위한 방법론 조사
2. 시 행 내 용
가. 시행시기
-. 2007년 8월 8일 ~ 14일
나. 무가지와 웹채널(인터넷사이트)을 이용한 이벤트 고객정보획득 방법론 및 이벤트 사례조사
-. 고객과 접촉 빈도가 높은 무가지와 웹채널 선택.
-. 무가지: 무료로 배포되는 무가지를 수집하여 스캔잡업을 거쳐 이미지 파일로 저장. 저장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작업 실시.
-. 웹채널: 기업 및 브랜드 홈페이지 이벤트 이미지를 capture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 저장
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작업 실시.
3. 분석 및 시사점
가. 분석
-. 대부분의 이벤트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전제로 이루어짐.
-.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 등장(블로그, UCC, 퀴즈, 게임 이벤트).
-. 디지털카메라, PMP,MP3, 노트북 게임기 등 온라인 세대를 겨냥한 제품이 많음.
-.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이벤트가 대부분이고 점차 온라인의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
-. 팝업차단의 기능이 추가된 윈도우 XP 사용자를 고려한 플래시 팝 업이나 플래시 배너 등
장.
-. 과거 클립아트의 이미지에서 점차 사진 이미지 컷이나 플래시, 동영상을 적극 활용한 형태 로 변화.
나. 시사점
-. 이벤트 형식 자체를 이슈화시켜 구전효과를 창출
-. 이벤트 참여 즉시 결과(경품)가 반영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 유형의 경품과 사이버머니, 할인쿠폰 등의 조화 필요.
-. 자극성 문구나 경품만을 노출시킨 궁금증 유발 형태의 이벤트 고려.
-. 타겟의 연령이나 취향을 고려한 이미지와 폰트 등을 구성하여 자사의 이미지와 이벤트 신뢰 도 구축.
참고 자료
metro, Zoom, AM7, Focus, 노컷뉴스
유통(쇼핑몰), 제조(자동차, 사무기기, 가전, 식품 등), 금융(카드, 은행, 화재), 통신(이동통신), 서비스(극장, 항공) 기업 및 브랜드 홈페이지 이벤트 란 및 팝업광고 발췌.